오늘의 중도일보 전체뉴스
 현재 페이지 :     >   뉴스 >   지역 >   천안시

천안, 공사중단 건축물 '도시 흉물' 지적

10여곳 달해… 규제·관리미흡에 지자체 '골머리'

       
QR코드 스캔하여
스마트폰으로
현재 기사와
뉴스 더보기 >>>
joongdo.kr/s?566643
천안시 관내 장기간 동안 중단된 공동주택단지와 대형건물이 도시의 흉물로 변모하고 있다.

29일 천안시 에 따르면 관내에는 건설업체의 부도와 사업주의 법적 문제로 공사가 중단된 공동주택단지는 11개단지 4353세대이고 대형 일반 건축물도 10여곳에 달한다는 것.

가장 오랫동안 공사가 중단된 아파트사업장은 1996년 착공한 552세대 규모의 목천읍 D아파트로 공사 중단 17년째를 맞고 있으며 10년이 넘도록 공사가 중단된 아파트사업장도 5곳에 이른다. 이들 대부분은 시 외곽 읍·면지역 이지만 시내권인 동지역도 4곳에 달해 도시의 흉물로 지적받고 있다.

이와함께 공사가 중단된 대형 일반 건축물도 불당동 D사의 주상복합건물 등 시내곳곳에 산재 돼있어 쾌적한 도시이미지를 훼손시키고 있다.

특히 이같은 사업장에 대한 행정기관의 규제나 관리가 미흡, 일선 지자체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다만 2007년 이후 신축건물에 대해서는 안전관리예치금제가 시행돼 공사가 중단된 건물에 대해서는 일선 지자체가 원상복구 및 안전관리를 하고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새 정부 들어 미분양 취득세 및 양도세 감면등 완화된 세제혜택으로 중단된 현장들이 재개움직임이 감지되고 있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천안=오재연기자
[히트뉴스]
중견기업 '모뉴엘' 법정관리 신청… 빌게.. 여중생 상습 성매수한 30대 연구원 벌금..
여야 공무원 연금개혁 '온도차' IBS 행사 용역업체 선정 잡음
KAIST 재난학연구소 개소 시끌 노은3지구 트리풀시티 포레, 분양 피날레..
천안시도 무더기 해외연수 추진 '논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분양
기사입력 : 2013-04-29 14:53           지면 게재일자 : 2013-04-30   면번호 : 16면       <천안=오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네티즌 의견 * 의견쓰기 300자까지 가능하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운영자 원칙]
* 영문으로만 작성된 제목삭제 될 수 있습니다.
작 성 자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포토뉴스 더보기
온라인 뉴스룸 더 많은 콘텐츠 보기
멀티미디어 영상 더보기
국립중앙과학관 ‘10대 명품’ 체험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