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선물 어디서 뭘 살까?

  • 경제/과학
  • 유통/쇼핑

우리 아이들 선물 어디서 뭘 살까?

아동 기프트 특집·실속상품 연말 선물전 다채 유통업계 크리스마스 마케팅

  • 승인 2014-12-18 12:42
  • 신문게재 2014-12-19 18면
  • 박수영 기자박수영 기자
▲ 18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어린이들이 또봇과 겨울왕국 등 인기 캐릭터 완구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날부터 24일까지 토이저러스 매장과 전 완구매장에서 '완구 박람회'를 열고 로봇 완구 등 총 10만점 물량을 판매한다. /연합뉴스
▲ 18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어린이들이 또봇과 겨울왕국 등 인기 캐릭터 완구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날부터 24일까지 토이저러스 매장과 전 완구매장에서 '완구 박람회'를 열고 로봇 완구 등 총 10만점 물량을 판매한다. /연합뉴스
장기간의 소비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올해 마지막 특수를 겨냥해 일제히 크리스마스·연말 판촉전에 돌입했다. 불황을 감안해 실용성을 살린 선물을 대대적으로 전진 배치한 게 눈에 띈다.

▲갤러리아타임월드 크리스마스맞이 다양한 선물전 진행= 갤러리아타임월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사랑하는 부모님 또는 연인, 친구들에게 크리스마스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각 층 행사장 및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키프트 상품전을 준비한다. 이와함께 할인 및 사은선물 증정등 다양한 혜택으로 알뜰 쇼핑을 제안한다.

18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5층에서는 완구, 헤어핀, 털모자, 인형 등 액세서리들만 모아놓은 아동키프트 특집전이 열리고, 6층 남성의류 매장에서는 닥스 남방+셔츠 15만원, 듀퐁 셔츠+타이 20만원, 예작 셔츠+니트 11만원등 셔츠 키프트 상품전이 펼쳐진다.

8층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가격인하전 진행으로 나이키 아우터 50%, 아디다스 아우터 30% 가격인하와 아이다스 특가 이월상품 패딩이 5만원에 판매된다. 아웃도어 브랜드 K2에서는 전국 베스트 다운 추천 상품전이 열려 다운 24만원~49만5000원, 푸키다운 24만원에 판매되고 30만원이상 구매시 폴리스재킷을 증정한다. 또한 아웃도어키즈라인에서는 K2 다운 16만9000원~44만9000원, 컬럼비아 롱다운 11만1000원, 12만5000원, 아이더 범블비다운 15만4000원, 라푸마 헬리우스다운 17만9800원에 판매된다.

▲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하세요=롯데백화점 대전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인기 선물 상품전을 마련한다.

9층 특설매장에서는 영패션,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HAPPY CHRISTMAS 선물상품전'이 펼쳐진다. 게스, 캘빈클라인, 버커루,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K2, 스코노, EXR, 르까프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점퍼, 니트, 구스다운, 퍼부츠, 아동화 등 인기 선물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1층 화장품매장에서는 랑콤, 시슬리, 베오템 등 각 브랜드별 '크리스마스 스페셜 기프트세트'를 선보이고, 25일까지 설화수, 헤라, 숨, 오휘, 후, SK-Ⅱ, 프리메라, 시세이도, 록시땅 등 각 브랜드별로 당일 20ㆍ40만원이상 구매시 각 롯데상품권을 1ㆍ2만원을 증정한다.

▲이마트, 온 가족을 위한 선물=이마트는 31일까지 2주일간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나를 위한 실속 상품으로 구성한 연말 선물 특집전을 진행한다. 자녀들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려는 부모 고객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또봇, 파워레인저 등 TV 캐릭터 완구류를 비롯해 레고, 봉제완구 등 100만 여점을 행사상품으로 내놓는다. 지난해까지 크리스마스 시즌 절대부동의 완구 매출 1위를 달리던 레고 블록완구가 주춤한 사이 무서운 기세로 올라선 또봇, 파워레인저 등 인기 캐릭터 완구 준비해 판매하고, 여아들에게 인기인 봉제완구류는 디즈니와 직접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인기 캐릭터인 겨울왕국의 안나와 엘사,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 총 5가지 캐릭터를 1만 9800원에 단독상품으로 선보인다.

이마트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주변의 가까운 지인들에게 따뜻한 연말 선물을 하는 등 소비의 물꼬가 열릴 것으로 기대 중”이라며, “불황형 소비로 실용성을 기본으로 한 상품들을 다양한 연령과 성별에 맞춰 제안함으로써 뜻깊은 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논산 탑정호, 500실 규모 콘도미니엄 현실화 '청신호'
  2. [총선리포트] 양승조·강승규, 선거유세 첫날 '예산역전시장' 격돌한다
  3. 내년 폐쇄 들어가는데…충남 석탄화력발전소 노동자들은 어디로?
  4. 한 총리, '의료 현장' 수습 총력… 충남대병원과 간담회
  5. KAIST 물리학과 채동주 씨 "걱정 없이 과학기술 연구할 수 있는 세상, 가장 쉽고 빠른 방법 투표"
  1. 에너지연 신동지구에 '태양광기업공동활용연구센터' 준공
  2. [중도일보 독자권익위원회] 4·10 총선 지역밀착형 기사 발굴 호평… 웹 접근 편의성 강화 필요성 지적도
  3. [대전 다문화]대전시가족센터서 ‘다문화 어린이 학습지원 사업 설명회’
  4. 美 프레스비테리안 대학 넬슨교수 한남대 총장 예방
  5. [대전 다문화]대덕구 여성단체협의회, ‘전통 장 담그기’ 개최

헤드라인 뉴스


[이슈현장] 고밀도 도시개발 이룬 유성… 온천관광특구 고유성은 쇠락

[이슈현장] 고밀도 도시개발 이룬 유성… 온천관광특구 고유성은 쇠락

대전유성호텔이 이달 말 운영을 마치고 오랜 휴면기에 돌입한다. 1966년 지금의 자리에 문을 연 유성호텔은 식도락가에게는 고급 뷔페식당으로, 지금의 중년에게는 가수 조용필이 무대에 오르던 클럽으로 그리고 온천수 야외풀장에서 놀며 멀리 계룡산을 바라보던 동심을 기억하는 이도 있다. 유성호텔의 영업종료를 계기로 유성온천에 대한 재발견과 보존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유성온천의 역사를 어디에서 발원해 어디로 흐르고 있는지 살펴봤다. <편집자 주> ▲온천지구 고유성 사라진 유성 대전 유성 온천지구는 고밀도 도시개발이 집중적으로 이뤄지..

대전시 재산 공개 대상자 평균 재산은 13억 5000여만원
대전시 재산 공개 대상자 평균 재산은 13억 5000여만원

대전시장 등 대전시 재산 공개 대상자의 평균 신고 재산은 13억 4822만원으로 조사됐다. 대전시는 2024년도 정기 재산 공개 대상자 97명에 대한 재산 변동 내역을 28일 관보 및 공보에 공개했다. 이 중 정부 공개 대상자는 29명, 대전시 공개 대상자는 68명이다. 재산이 증가한 공직자는 62명, 감소한 공직자는 35명으로 분석됐다. 재산 총액 기준 재산 공개 대상자의 71.1%(69명)가 10억 원 미만의 재산으로 보유하고 있다. 재산변동 사항을 보면 재산증가액 5000만 원 미만이 31.9%(31명)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

진격의 한화이글스… 안방 첫 경기 승리 기대
진격의 한화이글스… 안방 첫 경기 승리 기대

한화이글스가 시즌 초반부터 승승장구하면서 29일 예정된 대전 홈 개막전에 대한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돌아온 괴물' 류현진이 안방에서 팬들에게 화끈한 선물을 선사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화는 올 시즌 첫 개막전에서 LG트윈스에 패배하며 아쉬움을 남겼지만, 27일까지 3경기 연속 연승가도를 달리며 분위기를 완전히 뒤집어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탄탄해진 선발진이다. 지난해까지만 하더라도 선발부터 흔들리며 이기던 경기도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한화이지만, 올해는 확실히 달라졌다는 것을 경기력으로 입증하고 있다. 펠릭스 페냐는..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제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돌입…표심잡기 나선 선거 운동원들 제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돌입…표심잡기 나선 선거 운동원들

  • 중구청장 재선거도 치러지는 대전 중구…표심의 행방은? 중구청장 재선거도 치러지는 대전 중구…표심의 행방은?

  • ‘우중 선거운동’ ‘우중 선거운동’

  • 대전과 세종에서 합동 출정식 갖는 충청지역 후보들 대전과 세종에서 합동 출정식 갖는 충청지역 후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