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별자리 운세(2017년 8월 7일 ~ 8월 13일)

  • 운세
  • 주간 별자리

☆이번 주 별자리 운세(2017년 8월 7일 ~ 8월 13일)

  • 승인 2017-08-05 17:00

별자리가 인도하는 이번주 운세는 어떨까? 하늘의 별자리는 옛날부터 여행자와 항해자의 길잡이였으며, 별자리를 살펴보면 우리 삶의 방향 역시 가늠해 볼 수 있다고 한다. 내가 태어난 달의 별자리로 보는 사랑과 일, 금전운을 양선영 동서양 별자리타로 전문가와 함께 꼼꼼히 짚어봤다. <편집자 주>



염소자리[12.25~1.19]

[LOVE]
스트레스를 잘 컨트롤하라. 내가 비평받고 싶지 않다면 상대를 비평하지 않는 것이다. 연애는 상대를 평가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다. 서로의 단점을 다듬어 장점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연인이다.

[JOB]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서둘러 진행한다면 손실을 입으니 주의하고 경계해야한다. 성과보다 낮은 이익과 지출만 큰 계획으로 이익이 없는 업무, 계획이 무산되겠다. 실질적인 이익이 없는 명예를 얻는다. 주의하라! 이로 인해 일은 피곤해지기만 할 것이다.

[MONEY]
나간 돈이 있다면 들어올 돈이 있고 들어온 돈은 나갈 수 있다.절망 속에 희망이 있다. 기쁨 속에 고난의 씨앗이 생겨난다. 있을 때 넘 쓴다면 없을 때 어려움이 가중된다. 여유돈은 다음을 위해 남겨둘 필요가 있겠다.



물병자리[1.20~2.18]

[LOVE]
연인의 이기심에 대해 실망이 점점 깊어질 때이다. 마음을 위로해주기는커녕 오히려 불안하게 만든다. 자신의 고민을 연인에게 말하지 않는 것이 낫다. 떠난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깊어진다. 왠지 센티해지고 후회가 많아지니 마음 단속을 잘 해야 한다.

[JOB]
같이 일하는 사람과 트러블 조심.. 비록 사소한 트러블이라 생각이 들어도 화해하고 넘어가라. 놔두면 상대가 트러블을 키워 자신이 불편하게 된다. 징크스처럼 다가오는 난관을 잘 극복하라. 한번 겪은 일은 어렵지만 극복할 수 있는 일이다.
[MONEY]
지적활동을 위한 지출을 생각하는 한주, 미래를 꿈꾸며 하는 지출이니 맘은 행복하겠다. 생각만 많고 행동은 안하니 들러올 돈은 다음으로 미뤄진다. 금전적 안정감이 생기는 시기, 새로운 수입이 생기거나 실질적인 이득은 늘어나는 거 보다, 막연하게 더 나아질 거라는 기대감이 커지게 된다.



물고기자리[2.19~3.20]

[LOVE]
숨겨왔던 비밀이 핀치에 밀려 드러나게 된다. 차라리 미리 얘기하는 것은 어떨까? 두 사람의 관계에 위기가 온다. 연인 간에 오해로 심한 다툼이 생길 수 있다. 주의할 것! 연인과 분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여기저기 사람들과의 관계가 얽히게 되니 주장을 내세우지 말고 받아주는 것이 이롭다.

[JOB]
새 직업을 얻거나 이직, 시험과 공부에 이롭다. 새로운 것이지만 그만한 실적과 경력을 얻게 되니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라. 용기 있는 업무 추진력이 빛을 발할 때가 되었다. 대담함이 성공을 부른다. 일은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다. 동료와 함께 한 걸음씩 나아갈 생각부터 하라.

[MONEY]
들어올 돈은 늦게 들어오고 나갈 돈은 빨리 나가게 된다. 돈과 관련해 좋지 않은 일들이 작게 일어나니 주의할 것! 예기치 않은 방해와 나와 상대의 다른 의견이 금전의 손실을 만들어 낸다. 자신의 수준에서 생각보다 많은 지출이 예상, 어느 것을 먼저 지출할지부터 잘 선택하고 지출하라.



양자리[3.21~4.19]

[LOVE]
기존의 연인들은 최고의연애운, 연인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라. 그러나 넘 성급히 진행된다면 신비감이 빨리 사라지니, 그동안 공들인 대상이 아니라면 템포조절에 신경써야한다. 연애를 시도한다면 원하는 대로 대시하라. 단 집에 가만히 있는 사람에겐 어떠한 혜택도 없다.

[JOB]
심호흡하고 주변을 돌아보라.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다시 돌이킬 수 있을 때이다. 길을 닦아 놓으니 뭐가 먼저 지나간다고 당신이 쌓아놓은 공을 남이 가로챈다. 정신 바짝 차리고 끝까지 자신의 임무에서 벗어나지 마라.

[MONEY]
금전 지출에 선택할 일이 생긴다. 자신의 재량을 알고 현 상황에 맞게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 당장의 이익 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는 관점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 더 이익이 클 것이다. 이도저도 선택하기 어렵다면 기다려보라. 자신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결정이 나게 될 것이다.



황소자리[4.20~5.20]

[LOVE]
그동안 문제가 있었던 커플들은 이제 문제들이 해결되고 오해가 있었다면 풀리게 된다. 답답하게 묶여있던 연애관계가 풀리니 많은 데이트와 만남을 가져야한다. 비밀연애 중 이었다면 이제 겉으로 드러나 주변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게 될 것이다.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JOB]
불안정하고 비현실적일수 있다. 막연한 불안감을 지우고 현실을 직시하며,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없는 것을 구분하여 절도 있게 진행해야 한다. 확실한 계획이 아니라면 수정해야 시도할 수 있다. 계획했던 일이 틀어지거나 불확실한 정보로 인한 손해를 볼 수 있겠다.

[MONEY]
돈 문제로 친구나 연인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이런 운세에는 눈감고 귀 막고 지내는 게 좋다. 암울한 재정상태, 연체금, 대출금 등 빚 독촉에 시달릴 수 있겠다. 돈의 손재, 기존의 투자관계의 정리 새로운 금전 관계가 생길 수 있다.



쌍둥이자리[5.21~6.21]

[LOVE]
맘에 드는 상대가 있다면, 위안이 되어주고 베푼다면 이성의 관심이나 사랑을 얻는 때. 연인에 대한 마음이 너그러워지고 연인에 대한 마음이 깊어지게 된다. 연인에 해주고픈 게 많으니 데이트나 선물 등으로 금전적 지출이 많을 수 있다.조금은 자중하라.

[JOB]
그동안 천천히 쌓아올렸던 것들이 이제야 빛을 보게 된다. 하지만 지금도 계속 쌓아올려야 함이 피곤해질 뿐이다. 해야 할 일들을 순서대로 잘 처리하면 많은 이익이 있겠다. 인맥도 늘어나니 많은 활동과 대화를 통해 많은 파트너들을 확보해라. 적극성이 필요.

[MONEY]
최고조의 금전 운, 그러나 체면과 자존심을 우선시하다보면 생각보다 더 큰 지출을 할 수 있다. 주머니 단속해라. 갚을 돈 있는 사람은 이 기회에 갚아라. 맘의 부담이 사라질 것. 들어올 돈은 들어오고 나가야 할 지출은 차질 없이 처리를 하게 되니 자신의 금전 컨트롤이 좋아지는 때.



게자리[6.22~7.22]

[LOVE]
솔로는 너무 지나친 대시는 이롭지 않다. 적당한 선에서 상대의 마음을 파악하고 대시하는 게 좋다. 친구와 애인사이에서 갈등이 일어날 수도 있다. 자신만의 일에 빠져 소중한 연인을 잃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JOB]
이직을 원하는 사람은 이때에 옮길 회사를 알아봐야 한다. 지금부터 주변에 알아보고 면접할 수 있는 곳은 모두 해야 한다. 출장과 해당 분야를 바꾸는 것도 가능하겠다. 어렵다 생각마라. 주변에서 늘 수호천사가 되어주고 싶은 사람이 있으니..자신의 마음의 문을 열도록,,

[MONEY]
기대한 자금이 들어오지 못하고 머물러 버린다. 힘들고 고통스러울 때이니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자금을 동결해야 한다. 이익도 없는 일에 너무 기대하지 말 것! 혹시 자신에게 경사가 있다면 그 경사를 핑계로 나가는 돈이 많다. 엉뚱한 곳에 지출되는 돈을 조심하라.



사자자리[7.23~8.22]

[LOVE]
서로를 배려하도록~ 연애에 이기심을 부리게 된다. 데이트 비용에 신경이 쓰이거나 또는 연애에 할애하는 시간에 점점 인색해질 수 있다. 연인과 함께하는 시간보다 자신을 더 챙기게 되니 연인보다 자신을 위주로 대하게 된다. 서로 위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JOB]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 하지 말고 지금껏 해온 일을 점검하며 조용히 지내라. 휴식을 통한 재충전이 필요한 시기이다. 지금 무리해서 일을 추진한다면 그만큼 나중에 피로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물 흐르는 대로~~

[MONEY]
돈 나올 구멍이 어딘가를 찾아야한다면 자신의 과거 행동을 되새겨봐라!. 뿌린 대로 거둔다. 돈에 대해 결정할 일이 생기는 것, 어려웠다면 그 상황에서 벗어나고 두 가지의 수익이 있겠다. 새로운 제안을 받거나 주변인들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기도 하겠으나, 너무 성급하면 오히려 손해로 인해 실망할 수 있으니 자세히 상황을 판단해야 한다.



처녀자리[8.23~9.23]

[LOVE]
자꾸만 서로 어긋나는 것은 감당하기 어렵다. 새 이벤트 등은 자꾸 어긋나고 차질이 생긴다. 이럴 땐 무리한 진행보다 일정을 다시 조정하라. 약속에 차질이 생겨도 감정적으로 부딪치는 것을 참고 인내하면 단지 약속만 미뤄지게 되고 별 탈 없이 지나가게 된다.

[JOB]
업무파악 면에서 혼자 다르게 이해하고 일을 진행하게 되거나 중요 정보를 놓칠 수 있으니 세부사항을 확인해가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당장 처리해야 할 업무 외에 다른 곳에 집중을 하게 되니 그로 인한 손실을 피하기 어려워진다. 여러 가지 일을 진행하는 것보다 급한 것부터 진행을 해가는 것이 좋다.

[MONEY]
자금이 부족하니 자꾸만 위험한 돈에 눈이 가게 된다. 돈을 빌리는 것은 어렵고 단지 이때가 지나서야 해결될 기회가 올 곳이다. 악운에서 빠져나오기 시작한다. 금전독촉이 해결될 기미가 보인다. 불미스러운 일로 들어오는 금전에 대해 스스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천칭자리[9.24~10.22]

[LOVE]
연인의 겉치레에 어쩔 수 없이 응대해야 한다. 사랑한다면 어제들은 유머를 들어도 오늘 웃을 줄 알아야 한다. 지금 연애는 변화 없는 패턴을 유지할 것이다. 행복한 커플은 즐거움을 유지하지만, 연인에 대한 감정이 식어가고 있던 사람은 지루함이 생길 수 있으니 작은 이벤트를 해봄이 좋다.

[JOB]
당신이 준비한 만큼 당신에게 준비되어 있던 모든 행운이 나타나 기쁜 일들이 일어날 것이다. 직장에서 좋은 결과를 얻겠다. 업무나 사업 추진력이 원활하게 진행이 되고 꼼꼼하게 일을 실력을 인정받게 된다. 새로운 일을 독자적으로 처리하는 것 보다 함께하는 길을 모색하라.

[MONEY]
그동안 어려웠다면 이제 그 어려움을 돌파할 실마리가 나타난다. 부족한 자금이 어느 정도는 해결된다. 그러나 완벽하게 해갈시키기에는 부족하다. 빚 때문에 고민하고 있었다면 조금의 해결책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사람들과 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전갈자리[10.23~11.22]

[LOVE]
솔로는 소개팅을 부지런히 다녀라. 새로운 연인을 기대한다면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가라. 당신의 눈에 띄는 이성이 있을 것이다. 연애의 만족도 가 높은 시기 이다. 연인과 자주 만남을 가져야한다. 연인과 오래 만나왔다면 이제 자신의 인맥에게 소개시키고 함께 어울리는 것도 좋다.

[JOB]
멀리 이동하여 움직이게 되거나 윗사람이 지원을 해주거나 도움을 받게 되니 실력외의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 무역이나 통신 분야에 있는 사람일수록 그 성과가 더욱 이로울 것이다.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커지니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일하기 즐거워진다.

[MONEY]
마음은 급하고 나갈 곳은 많은데 현실은 그에 따르지 못하니 마음만 번잡해진다. 고민거리의 기한은 다가오지만 그것을 메울 구원의 자금은 더 늦게 도착한다. 사고 싶은 물건들이 많아질 때이다. 정작 필요한 곳에 쓰지 못하고 엉뚱한 곳에 지출해 후회하는 운이다.



사수자리[11.23~12.24]

[LOVE]
연인이 내 맘의 안식처가 되어준다. 연인과 함께하는 동안 안심이 되고 불안했던 마음이 가라앉게 된다. 서로의 미래를 위해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얘기해보라. 연인에게 마음으로 기대는 시기가 될 것! 솔로는 이시기에 이성을 만날 기회가 생긴다. 놓치지 말고 만나보라. 생각보다 괜찮은 이성을 만나게 된다.

[JOB]
새로운 일을 추진할 에너지가 가득 찬다. 밀린 일과 지연되던 일들을 처리하기 좋은 때이며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멀리서 올 소식을 기다린다. 시간을 가져라. 거래처와의 교섭 운이 좋다. 지연되던 일과 밀린 일들을 처리하기 좋은 때이다. 이때의 일이 앞으로의 이익이 된다. 신중하고 깊이 생각하라.

[MONEY]
금전으로 인한 기쁨이 있다. 우연히 들어오는 돈이든, 용돈이 늘어나든, 보너스를 받든 당신이 생각하지 않은 범위에서 이익이 있다. 나가는 돈 관리만 잘 한다면 당신에게는 넉넉한 때가 될 것이다. 부수입, 기다리던 소식 등 비정규 수입에 관련한 기쁜 소식도 기대해볼 만하다.


/양선영 동서양 별자리타로 전문가·청우사주명리원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랭킹뉴스

  1. 한남대 개교 68주년 'K-스타트업 밸리'로 도약
  2. 대덕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대전대덕신협 직원에 감사장 수여
  3. 대전 학교 악성민원 피해사례 0건이지만… 학교현장 여전히 아슬아슬
  4. 뺑소니 사고 내고 도망 친 60대 무면허 운전자 검거
  5. 어르신들 마음까지 돌보는 예술(원예,미술) 치료
  1. 충남대병원 환자식사 보살핀 강하이 팀장 복지부장관상
  2. 유희동 기상청장, 기후변화 딸기농가 악영향 현장 점검
  3. [대전미술 아카이브] 32-LONG LIVE DRAWING!
  4. 대전을지대병원, 소화기내시경센터 새단장 조기발견 앞장
  5. (사)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 사회적협동조합 공감, 대전케이뷰티포럼 업무협약식

헤드라인 뉴스


소진공 본사 유성구 이전 확정… 중구 “원도심 버리나” 거센반발

소진공 본사 유성구 이전 확정… 중구 “원도심 버리나” 거센반발

대전 중구 원도심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유성구 신도심으로 이전하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소진공을 지켜내야 하는 중구는 정치권까지 나서 이전에 전면 반대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반면, 유성구는 중구의 강력한 반발을 의식해 대체로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정치권 일각에선 적극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내놓기도 했다. 18일 소진공이 유성구 지족동 인근 건물로 이전하는 것과 관련해 중구 정치권에서는 잇따라 반대 입장을 내며 적극 만류에 나섰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날 중..

양곡관리법이 시작?… 법사위원장 놓고 국힘-민주당 갈등 격화
양곡관리법이 시작?… 법사위원장 놓고 국힘-민주당 갈등 격화

제22대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자리를 놓고 소수여당인 국민의힘과 거대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본격적인 힘 대결이 시작됐다. 민주당 등 야당이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던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비롯해 국민의힘이 위원장을 맡은 국회 법사위에서 심사가 지연 중인 5개 법안을 본회의에 ‘직회부’ 하면서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18일 '양곡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에 대한 본회의 부의 요구의 건'을 본회의에 직회부했다. 민주당은 농해수위 전체회의를 단독 소집해 양곡관리법 개정안과 농수산물 유통 및..

충청권 아파트 매매 가격 하락세 전국서 가장 커
충청권 아파트 매매 가격 하락세 전국서 가장 커

서울을 비롯한 일부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상승 전환한 가운데 충청권 집값은 여전히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전국에서 가장 크게 하락한 세종을 중심으로 대전·충남은 내렸고, 충북은 유일하게 상승했다. 다만, 수도권 등에서 상승 기조를 보이는 만큼 지역에서도 반등할 것이란 기대 여론도 없지 않다. 한국부동산원이 11일 발표한 '4월 둘째 주(15일 기준)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전주 대비 0.02% 하락했다. 하락 폭은 전주(-0.01%)보다 확대됐다. 집값 하락은 21주째 이어졌다. 이번 주 아파..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4월의 여름 풍경 4월의 여름 풍경

  • 선거 및 폐현수막의 화려한 변신 선거 및 폐현수막의 화려한 변신

  • ‘원색의 빛’ 뽐내는 4월의 봄 ‘원색의 빛’ 뽐내는 4월의 봄

  • ‘대전 0시축제 많이 알릴께요’ ‘대전 0시축제 많이 알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