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별자리 운세(2017년 8월 28일 ~ 9월 3일)

  • 운세
  • 주간 별자리

☆이번 주 별자리 운세(2017년 8월 28일 ~ 9월 3일)

  • 승인 2017-08-28 10:50

별자리가 인도하는 이번주 운세는 어떨까? 하늘의 별자리는 옛날부터 여행자와 항해자의 길잡이였으며, 별자리를 살펴보면 우리 삶의 방향 역시 가늠해 볼 수 있다고 한다. 내가 태어난 달의 별자리로 보는 사랑과 일, 금전운을 양선영 동서양 별자리타로 전문가와 함께 꼼꼼히 짚어봤다. <편집자 주>



염소자리[12.25~1.19]

[LOVE]
자신의 의지를 내보이는 것이 강해지는 시기. 관계를 진전시키려면 리더십을 발휘하라. 더욱 좋은 관계로 발전하게 될 것이다. 연애에 불확실했던 관계도 이 주에 확실하게 결정을 내리게 되고 실행하게 될 것이다. 솔로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고백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수 있으니 용기를 내어보는 것이 좋다.

[JOB]
동료들 간에 다른 사람 이야기를 조심해서 해야 한다. 뒷담화의 폐해를 혼자 뒤집어쓸 수 있으니 조심해라. 남의 일에 끼어들지 않으면 안전하다. 일의 진행이 더뎌진다. 체면에 손상 입을 일이 생긴다. 허둥대지 않는 것이 좋다. 남의 일에 끼어들지 않으면 안전하다.

[MONEY]
돈 문제로 감정 상할 일이 생긴다. 예정되었던 거래가 취소가 되거나 약속이 지켜지지 않으니 기대했던 결과를 얻기 어려워진다. 가까운 지인과 돈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돈 잃고 사람도 잃는다. 계획성 없는 지출할 일들이 늘어난다.



물병자리[1.20~2.18]

[LOVE]
더 이상 참지 못하는 연애, 더 이상 희생하지 않는 연애이다. 그동안 문제가 있었던 커플들은 이제 문제들이 해결되고 오해가 있었다면 풀리게 된다. 답답하게 묶여있던 연애관계가 풀리니 많은 데이트와 만남을 가져야한다. 비밀연애 중 이었다면 이제 겉으로 드러나 주변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게 될 것이다.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JOB]
직장 내에서 무기력함으로 원성을 들을 수 있다. 마치 정신이 콩밭에 가있는 것처럼 무기력하고 나약해진다. 태만의 유혹을 극복하기 힘들다. 우유부단함이 일을 망친다. 신중한 것도 좋지만 결정이란 것은 타이밍과 상당한 연계성을 갖고 있다. 실수로 오판하면 그 여파가 적지 않다.

[MONEY]
먼 곳에 이익이 있으니 돈을 구하러 먼 곳으로 다녀라. 본인의 직감을 믿어라. 새로운 수입처가 생기는 시기이니 열심히 사람들을 만나라. 자금이 이동을 크게 하니 적금변경이나 계를 타서 적금을 드는 등 자금을 새롭게 정리해야 한다.



물고기자리[2.19~3.20]

[LOVE]
연인의 실망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다. 불협화음이 일어나고 자꾸만 어긋나게 된다. 오히려 가만히 있는 것이 상책이다. 연인이 이상하게 잔소리를 하게 만든다. 생각지 못한 실수를 할 수 있는 한때..연인과의 불협화음, 다툼과 실망, 약속을 못 지키거나 연인의 불평과 잔소리 등으로 힘들 때이다.

[JOB]
상대를 믿고 일을 추진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분쟁이 보이는 일들은 모두 피해가면서 해야 한다. 자존심을 죽이고 고개를 숙여야 할 때다. 지금은 뜻대로 되는 일은 없다. 자존심과 명예가 상할 일만 생긴다. 일로인한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참견과 상사의 질책, 신뢰가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

[MONEY]
많은 돈이 들어오고 많은 돈이 빠져 나간다.돈정거장의운. 과도한 지출과 낭비 조심. 수입보다 지출이 과도하게 넘어서게 된다. 일일이 다 돈으로 해결해야 하나 손해가 심하다. 주의하고 꼭 필요한 부분에만 지출하도록 해야 한다. 유흥과 도박 등으로 인해 돈을 날리기도 한다. 낭비를 경계하는 것이 좋다.



양자리[3.21~4.19]

[LOVE]
그동안 연애에 난관과 방해가 많았던 커플은 이 시기에 답답함과 압박감에서 벗어나게 된다. 이제야 서서히 연애가 진전될 기회가 조성, 연인에 요구를 이야기하는 것보다 상대를 이해하려는 맘으로 많은 대화를 나눠보라.

[JOB]
직장에서 자만으로 인한 과오, 불공평한 대우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정한 업무, 업무 실적에 예민해질 수 있겠다. 성과에 비해 대우를 받지 못해 불만으로 가득한 시기이다. 그러나 직장이란 것은 잠깐 나쁘다고 해서 사표를 던지는 것이 아니다.

[MONEY]
과거 당신의 과도한 지출로 궁핍해질 수 있다. 새로운 지출을 만들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그동안 돈 때문에 걱정했던 일이 서서히 해결 방법이 보이게 된다. 묶인 자금도 풀리고 상황이 갑작스런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기회는 잡는 사람의 것이 된다.



황소자리[4.20~5.20]

[LOVE]
막연한 연애의 시기, 무언가 문제가 있는 건 알지만 자세하게 알려고 하지 않는다. 현실은 두렵고 문제를 만들고 싶어 하지 않으니 조용히 지내게 된다. 겉으로는 안정적이고 만족감을 느끼지만 언제 깨어질지 몰라서 불안해질 수 있다. 솔로는 상상 속으로만 좋아하고 시도하지 않으니 기회가 있어도 조용히 지나가게 된다.

[JOB]
잘못된 일을 혼자 뒤집어쓰고 슬픔에 잠길 수 있으니 책임소재가 불분명한 일은 맡지 말라. 마음이 상한다고 해서 얼굴에 표내고 다니면 본인만 힘들어진다. 직장에서 마음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는다. 실제 일어난 일보다 더 무섭게 퍼질 수 있다.

[MONEY]
그동안 극심하게 돈 문제로 힘들었던 사람들에게는 그 상황을 벗어나기도 한다. 금전문제로 고민이 많았다면 이 시기에 벗어나게 된다. 돈 문제로 인한 오해를 풀게 되고, 걱정한 돈 문제는 우려했던 것보다 크게 걱정할 일이 아니다. 한시름 놓고 안정을 찾게 된다.



쌍둥이자리[5.21~6.21]

[LOVE]
연락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니 상대방과 신뢰가 흔들리게 될 수 있다. 오래된 커플일수록 작은 관심이라도 먼저 꾸준히 보여주는 것이 지금의 관계를 지키는 방법이 될 것이다. 솔로는 결혼을 염두 해두고 이성을 만나려고 하면 틀어지게 된다. 가벼운 연애부터 시도를 해보는 것이 좋다.

[JOB]
조언자나 협조자의 도움을 받지 못해 사업이나, 업무상 손해를 볼 수 있다. 반드시 조언을 구해라. 남들에게 태만함을 보이지 마라. 자신의 심경의 복잡함은 자신의 일이지 회사의 일이 아니다. 나중 그로인한 피해를 본다. 되도록 출근부터 일찍 하는 게 좋지 않을까?

[MONEY]
새로운 투자에 대해 신중하게 선택하라. 기존의 수입원에 대한 여력을 살핀 후에 투자를 생각하라. 금전 운은 일시적일 수 있다. 돈에 관련된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면 늦게 연락이 닿을 것이다. 기다려야 할 때는 마음을 느긋하게 하고 기다려야 힘들지 않다.



게자리[6.22~7.22]

[LOVE]
연인은 주변에서 눈꼴시다는 칭찬을 들으며 지낼 때로 마음이 잘 맞는다. 연인과 달콤한 연애를 즐기는 시기. 연인과 함께 새로운 놀이와 즐거움에 빠져서 지내게 될 것이다. 연인에 대한 감정이 새록새록 깊어진다. 기존의 커플도 연인에게 새록새록 애정이 솟아나는 시기이다.

[JOB]
쉬고 싶어도 쉴 수없는 과로 상태이거나, 다시 활발하게 일을 하고 거래가 활발해지는 직장일이다. 직장상황이 불안정해진다. 이럴 때 일수록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다. 맘 한구석에선 이직의 유혹이 있지만 참고 견뎌야 한다.

[MONEY]
엉뚱한 곳에 돈을 자꾸 쓰게 된다. 절제 없이 쓰는 돈은 월말에 나를 숨 막히게 한다. 투자의 실패, 돈이 들어오려다 실패하는 것 잘못된 곳에 투자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큰돈 나갈 일이 생기니 주변을 잘 살펴라. 유흥업소는 절제하는 것이 좋다.



사자자리[7.23~8.22]

[LOVE]
연애 운은 자꾸 어긋나고 실망이 쌓이니 외로워진다. 맘 상하니 어떤 노력도 기울이길 포기하고 싶어진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라도 삐걱거리는 시기가 있다. 포기하지 말고 무엇이 문제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JOB]
지금의 힘듦과 고통에 굴복하지 말라. 여러 가지 문제로 하는 일이 지체된다. 당신 스스로 만든 생각의 덫에 갇히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거래처를 뚫는데 장애가 많다. 직장 내 실적이 늘어나지 않고 정체가 된다. 이럴 땐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분석부터 해봐야한다.

[MONEY]
꼭 필요한 곳의 지출인지 생각해보라. 경조사비용 지출도 늘어난다. 모아뒀던 여윳돈이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로 인해서 나가게 될 수 있다.생각보다 지출규모가 커질 수 있으니 자금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대출 등은 이시기에는 어렵다.



처녀자리[8.23~9.23]

[LOVE]
그동안 문제가 있었던 커플들은 이제 문제들이 해결되고 오해가 있었다면 풀리게 된다. 답답하게 묶여있던 연애관계가 풀리니 많은 데이트와 만남을 가져야한다. 비밀연애 중 이었다면 이제 겉으로 드러나 주변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게 될 것이다.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JOB]
새로운 일을 과거에 해왔듯이 하다가는 실패할 수 있다. 한걸음씩 두드려 보면서 가는 지혜가 필요하다. 일은 신중하고 비밀스럽게 진행해야 한다. 겉으로 드러내면 경쟁자가 늘어나거나 원하는 이익을 볼 수 없게 된다. 침묵이 때론 더 나은 문제해결 방법이 될 수 있다.

[MONEY]
들어올 돈은 들어오고 나가야 할 지출은 차질 없이 처리를 하게 되니 자신의 금전 컨트롤이 좋아지는 때. 자금도 안정적으로 사용하게 되며 금전 매매나 거래는 이 주에 진행을 한다면 유리한 입장에서 성사가 될 것이다. 그러나 체면과 자존심을 우선시하다보면 생각보다 더 큰 지출을 할 수 있다. 주머니 단속해라. 갚을 돈 있는 사람은 이 기회에 갚아라. 맘의 부담이 사라질 것!



천칭자리[9.24~10.22]

[LOVE]
양다리였다면 문제가 생기고 만약 헤어지는 과정 중에 있다면 헤어지지 못한다. 연애관계에서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마라. 좀 더 연인과 마음을 열고 대화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헤어진 연인에게 미련이 남아 마음이 방황할 때가 된다.

[JOB]
미래에 대한 희망 갖고 기쁜 맘으로 하는 일은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 취업준비생은 러브콜이 있겠다. 직장, 사업장에서 의지할 만한 동료나 동업자와 함께하는 일에 기쁨이 따르겠다. 일에서의 인간관계는 적당한 선이 필요. 중심잡고 함께 추진하는 일엔 결과도 좋지만, 의존적으로 따르거나, 일방적 리드로 진행하는 일은 동상이몽의 결과가 올수 있으니 주의할 것!

[MONEY]
빌려준 돈은 말하면 들어온다. 지금은 금전문제에 대하여 공정하게 임해야 한다. 줄건 주고받을 건 받는 명확한 태도만이 남들에게 오해를 받지 않는다. 스스로 노력한 만큼의 금전적인 이익이 돌아올 것이다. 항상 침착하게 지출하면 여유 자금이 남는다.



전갈자리[10.23~11.22]

[LOVE]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더욱 발전하는 사이가 되며,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도..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 할 수 있다. 솔로는 소개팅에 유리한 연애 운. 고민한 연인 이었다면 이제야 결론을 얻게 될 것이다. 무리하지 않고 기다려줌이 자신에게 이로운 것이다.

[JOB]
그동안 일 때문에 힘들었던 사람은 드디어 돌파구를 찾게 된다. 힘들었던 프로젝트는 성공하게 되고 회사에서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게 될 것이다. 까다로운 거래처와 협상은 좋은 결과를 거머쥐게 될 것이다. 그동안 미뤄진 모든 일들이 이루어진다. 이럴 때일수록 민첩하게 움직이는 게 좋다.

[MONEY]
필요 없는 손실이 생길 수 있다. 손아랫사람들에게 주게 되는 용돈 등 적게 빠져나가기에 큰 손실로 인지되지 않지만 뭉치면 큰돈이 되는 것들이다. 필요 없는 손실이나 엉뚱한 벌금이나 자잘하게 지출이 많겠고 기분에 따르는 엉뚱한 지출을 조심하라.



사수자리[11.23~12.24]

[LOVE]
자꾸만 서로 어긋나는 것은 감당하기 어렵다. 어쩌면 진지하게 생각해야 될 수 있다. 헤어지고 나서 성급하게 새로운 사람을 골랐는가? 잘못된 선택으로 마음이 편하지 않게 된다. 약속이 자꾸 취소될 수 있다. 약속에 차질이 생겨도 감정적으로 부딪치는 것을 참고 인내하면 단지 약속만 미뤄지게 되고 별 탈 없이 지나가게 된다.

[JOB]
회사를 옮기는 때가 아니다. 실수와 현실을 인지할 수 있게 되겠다. 직장 내 구설수조심, 기다리는 좋은 소식은 늦어지고 상사의 잔소리, 책망 받게 되는 것과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우유부단 해질 수 있다. 업무관련 소식이 늦어지겠고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조용히 자신의 할 일만 하라. 특히 구설을 피하라.

[MONEY]
어느 것이 자신에게 이로운지 판단하기 어려우니 갈등하게 된다. 당장의 이익 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는 관점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 더 이익이 클 것이다. 이도저도 선택하기 어렵다면 기다려보라. 자신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결정이 나게 될 것이다. 자신의 재량을 알고 현 상황에 맞게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


/양선영 동서양 별자리타로 전문가·청우사주명리원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랭킹뉴스

  1. [인터뷰] 진성철 특허법원장 "지식재산 국경 없는 경쟁시대, 국민과 기업권리 보호"
  2. 초등 기초학력 지원 4~6학년은 '사각지대'
  3. "충남 스마트 축산단지, 갈 길 먼데…" 용역비 전액 삭감 논란
  4. 순직 소방공무원 합동안장식
  5. '초소형군집위성 1호' 24일 오전 7시 32분 발사, 임무궤도 안착하고 교신 성공
  1. 심사평가원 대전충청본부, 대전충청지역 종합병원 간담회
  2. 경비노동자 "대전시 고용안정 개정안 환영"…실질적인 방안 촉구
  3. CTX 출발역인 정부대전청사역 현장점검 나선 백원국 차관
  4. 표결만 4번 '충남학생인권조례' 또 다시 폐지로
  5. 대전사회복지사협회 ‘대만 사회복지현장 탐방’ 국외 연수

헤드라인 뉴스


항우연 연구자들 징계 위기… 노조·조승래 의원 “표적감사 규탄”

항우연 연구자들 징계 위기… 노조·조승래 의원 “표적감사 규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노동조합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대전 유성구갑)이 항우연 연구들에 대한 정부의 감사 처분 철회와 탄압 중단을 요구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조승래 의원과 서 전국과학기술노동조합 한국항공우주연구원지부(항우연 노조)는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항공우주연구원 표적·보복감사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 9월 4일부터 올해 3월 27일까지 206일간 항우연을 대상으로 특정감사를 벌여 최근 결과를 통보했다. 과기정통부는 감사 결과 공개를 거부하고 있으나, 전..

류현진 100승 재도전 실패의 의미...한화이글스, 반등 가능할까
류현진 100승 재도전 실패의 의미...한화이글스, 반등 가능할까

한화이글스가 최근 거듭된 악재 속 연패까지 기록하면서, 리그에서의 순위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침체한 팀 분위기 속 최원호 감독의 리더십도 시험대에 오른 가운데 4월의 마지막 일정을 통해 한화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현시점에서 가장 충격적인 소식은 류현진의 프로야구 KBO리그 개인 통산 100승 재도전의 실패다. 류현진의 100승 기록 달성은 지난달까지만 하더라도 쉽게만 보였던 도전 과제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류현진은 4월 24일 경기도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 wiz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

`FC 프로 마스터즈` 26일 대전서 개막… 아시아 4개국 최강자 가린다
'FC 프로 마스터즈' 26일 대전서 개막… 아시아 4개국 최강자 가린다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총 4개국이 참가하는 국제대회 'FC 프로 마스터즈'가 26일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막한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FC 프로 마스터즈'는 FC(전 FIFA 온라인 4) 리브랜딩 이후 개최되는 첫 국제대회로 28일까지 진행된다 'FC 프로 마스터즈'는 'FC 온라인' 경기와 'FC 모바일' 경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FC 온라인' 대회는 KT롤스터와 광동프릭스가 한국 대표로 출전하고, 'FC 모바일' 대회는 'SODA'와 'JOSCAR'가 경기를 치른다. KT롤스터와 광동프릭스는..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 한자리에 모인 대전 신기술 개발제품 한자리에 모인 대전 신기술 개발제품

  • CTX 출발역인 정부대전청사역 현장점검 나선 백원국 차관 CTX 출발역인 정부대전청사역 현장점검 나선 백원국 차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