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센터는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인터넷 소통창구로 민원인들이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 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의 불편함이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처리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조영학 서장은 “민원인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되며, 인터넷 소민터를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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