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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성공기원 한마음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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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9-12-03 10:08 수정 2019-12-04 10:17 | 신문게재 2019-12-04 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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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즈단과_단체기념사진
지난달 5일 권영진 대구시장(가운데)이 대구경북 관광의해 성공기원 선포식에서 서포터즈단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대구시)
대구시는 경북도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30일 앞두고 관광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염원을 담아 오는 6일과 7일 동대구역 앞 광장에서 외래 방문객과 대구 시민들을 대상으로 관광 홍보 캠페인 및 감성을 자아내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단순히 관광 리플렛을 나눠주던 기존 홍보 방식을 과감히 탈피해 최근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은 뉴트로를 활용 대구.경북 관광지에 대한 특별한 인상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고 대구를 찾는 방문객,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대구경북 관광이 달콤한 향기와 따뜻한 온기로 7080세대 옛 추억을 떠올리고 감성을 자극해 흥미를 갖게 하고 젊은이들도 동참하고 즐기기에 손색없는 관광 명소들이 많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어렸을 때 많이 먹었던 달고나 새기기 이벤트를 진행해 학창시절 교문에서 나설 때 달달한 냄새로 우리를 유혹했던 것처럼 지나가는 시민과 관광객들 및 아이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20/20/대/구/경/북' 문양이 한 자씩 찍힌 달고나 새기기를 완성 하면 지역 관광지 사진이 그려진 머그잔, 탁상시계 등 기념품도 제공해 참여하는 재미를 느끼기에 쏠쏠하다.

또 군고구마 특유의 구수한 냄새로 종종걸음 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해 잠시나마 추위를 잊고 훈훈한 감동을 맛 볼 수 있도록 군고구마 나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특히, 직접 준비한 군고구마 통에 시.도 직원,관광협회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구워서 주니 즐거움과 재미를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고구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커피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의 특별한 커피 사랑은 6.25때 향촌동 다방에서 시작돼 최근 2030세대의 인기 여행 컨텐츠인 '카페 투어' 로 자리 잡아 대구의 또 하나 명물이 되고 있다. 커피를 좋아하는 시민들이라면 발걸음을 멈추고 같이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양 시.도간 공동 관광마케팅 노력이 결실을 맺어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에 국내.외 관광객들이 대구.경북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구=권명오 기자 km1629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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