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의 훈련은 특이 민원 발생 시에 민원 실무자에 대한 폭언이나 폭력 등 현장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위험상황에서 민원업무 담당자와 민원실을 방문한 불특정 다수의 주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행정안전부의 공직자 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폭언·폭행 등 갈등 상황을 가정하고 특이 상활별 민원 응대 요령 습득 및 민원실 비상벨 작동 여부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
군 관계자는"특이 민원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여 극단적인 사례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폭언과 폭력 없는 안전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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