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신규 검진버스 도입으로 서비스 확대
임붕순 기자
최종 기사입력 2021-01-15 20:50
![]() |
서산의료원 신규 건강검진 차량 |
충청남도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지난 5일 기존 건강검진버스의 노후화로 인한 수검자들이 불편을 겪는 상황을 방지하고자 신규 검진버스를 도입하고 검진 서비스 확대 강화에 나섰다.
서산의료원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도입한 검진버스는 ▲흉부 X-선 촬영기 ▲ 혈액 원심분리기 ▲ 특수 청력 부스 및 검사기 ▲ 심전도기 등 최신 장비를 갖춘 특수차량이며, 이는 병원 방문이 어려운 지역 주민과 기업체, 초·중·고등학교 등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전문 인력이 검진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신규 검진버스 도입과 관련해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최신 장비를 통해 수검자들에게 편리한 검진, 정확한 검진, 쾌적한 검진 서비스를 지역민에게 제공해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청남도 서산의료원은 지역 주민의 진료 사업, 감염병 및 주요 질병의 관리와 예방, 민간 의료 기관이 담당하기 곤란한 보건 의료 사업, 보건 교육 사업, 의료 지식과 치료 기술의 보급 등에 관한 사항,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의 공공 보건 의료 시책의 수행 등을 통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보건 의료원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현재 진료부는 내과·외과·정형외과·신경외과·신경과·응급의학과·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비뇨기과·이비인후과·치과·마취통증의학과·영상의학과·진단검사의학과·가정의학과 등 15개 과로 구성되어 있고, 관리부는 원무과와 총무과로 나뉘어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