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맵' 최송현, 대자연과 어우러진 '제주 인어' 등장

'와일드 맵' 최송현, 대자연과 어우러진 '제주 인어' 등장

  • 승인 2019-10-18 08:50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최송현_와일드맵_3화_캡처1

배우 최송현이 '와일드 맵'에서 제주 인어로 변신했다.

최송현은 지난 17일 방송된 KBS1 '다큐인사이트-야생탐사 프로젝트 와일드 맵'에서 제주도 해안가에 형성된 조수웅덩이 탐사에 나섰다. 조수웅덩이는 밀물 때는 바다지만 썰물에는 작은 웅덩이로 변하는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지형이다. 

최송현은 보목 소천지를 찾아 잠수복을 착용하고 물 밑으로 들어갔다. 스노클링 명소로도 유명한 소천지에서 최송현은 직접 벵에돔 치어, 대강베도라치, 무늬망독 등을 촬영하며 다이버로서 뛰어난 실력을 선보였다. 

제주 방언으로 '돼지 먹이통'을 뜻하는 도구리알에도 들어갔다. 태풍과 큰 파도가 밀고 들어올 때마다 새로운 생태계가 형성되는 이곳에서 최송현은 점다랑어와 멸치 떼 등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관찰했다.

또 서귀포항 남쪽의 문섬에 있는 조수웅덩이를 찾았다. 최송현은 거친 파도에 몸이 휩쓸리는 악조건 속에서도 촬영을 위해 애를 썼다. 결국 바위에 몸이 부딪히는 등 위험한 상황이 계속되자 최송현은 물 밖으로 나왔고, 촬영을 계속하지 못한 것에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어 최송현은 쉽게 발견하지 못한다는 남방큰돌고래떼도 발견했다. 제주의 해안수비대 돌고래떼를 발견한 최송현은 아이처럼 좋아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최송현은 "조수웅덩이에서의 다이빙은 신선한 경험이었다"라며 "깊지 않은 곳에 의외로 생물들이 정말 많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다이빙의 매력은 직접 경험해보셔야 한다"라며 아름다운 물 속 세계의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편, 최송현이 출연 중인 '다큐인사이트-야생탐사 프로젝트 와일드 맵'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한세화 기자 ent8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4.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5.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1.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3.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4.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5. 전국체전 연기에 지역 체육계도 '한숨'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