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흐린 가운데 따뜻한 날씨..미세먼지 ‘나쁨’.

오늘 날씨, 전국 흐린 가운데 따뜻한 날씨..미세먼지 ‘나쁨’.

  • 승인 2020-01-19 04:30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코엑스 직접 추워보임
외부제공

19일은 흐리다. 기온은 평년이상.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지방은 낮에 비나 눈이 내린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나쁨' 단계로 매우 힘든 하루가 되겠다.

 

기상청의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가 흐릴 전망”이라면서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에 오후 들어 가끔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나쁨' 단계가 예상되고, 특히 미세먼지 유입의 길목이 되는 서쪽 지역은 대기 질이 ‘매우 나쁨’이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에 오후 들어 가끔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낮부터 서울 경기와 영서에 비나 눈이 올 수도 있다. 충청과 남부지방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겠다. 영서 지역의 경우 최고 5cm의 눈이 내릴 수도 있다.

 

내일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지역별로 ▲서울 -2도 ▲춘천 -4도 ▲강릉 2도 ▲수원 -2도 ▲대전 -2도 ▲청주 -2도 ▲전주 -1도 ▲대구 -1도 ▲부산 2도 ▲광주 -1도 ▲여수 1도 ▲울릉도·독도 4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기온은 서울이 5도, 대구 8도, 부산 10도까지 올라 따뜻하다.

 

남해안 일부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다. 다른 지역도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한세화 기자 ent8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