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오늘 날씨’ 기온 오늘보다 올라…일요일 밤부터 전국 비.. 초미세먼지 '보통'.

주말 ‘오늘 날씨’ 기온 오늘보다 올라…일요일 밤부터 전국 비.. 초미세먼지 '보통'.

  • 승인 2019-11-09 05:44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서울 은행나무 만발1
9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중부 내륙과 일부 내륙 등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으나 오후부터는 전날보다는 기온이 오르겠다. 외부제공

 
9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중부 내륙과 일부 내륙 등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으나 오후부터는 전날보다는 기온이 오르겠다. 강원 북부 동해안은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이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2∼9도, 낮 최고 기온은 15∼20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오늘 날씨 예보’를 통해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 날 것으로 보이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예보했다.

 

제주 남쪽 먼바다에서는 새벽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고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일요일인 10일에는 중부와 호남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월요일인 11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대학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14일 목요일은 서울 춘천 등에 다시 영하로 떨어지겠다.  

한세화 기자 ent8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1.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2.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허진권 목원대 교수 퇴임전 "교수 대신 작가로 독백하듯 걸어갈 것"
  5. [코로나19]확진자 넓어진 동선에 방역당국 '진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