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홍천군농업기술센터 |
농식품 포장 디자인 교육은 홍천지역의 농·특산물 및 가공제품의 디자인 개발을 통해 시장진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상표권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 되었다.
또한 브랜드 개념의 중요성과 개인 브랜드 개발, 명함 및 상품 포장디자인, 상표출원,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개별농가의 색과 문구, 캐릭터까지 연구하고 개발하는 기회를 가졌다.
홍천에 새로운 소득모델을 제시한 서면 풀잎 이슬 농장은 '홍천 딸기 재배 제1호'라는 타이틀을 얻었으며, 동면에서 사과를 키우는 청년 농부는 과학으로 키우는 '하얀 사과'라는 브랜드를 개발하였다.
황명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평가회에서 "상품, 하나 하나에 담긴 스토리를 통해 다른 지역 제품과의 차별화와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해야 한다"며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에 활용되어 판매 및 농가소득으로 이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홍천=한상안 기자 dhlfy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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