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는 제보된 내용을 토대로 시정의 부조리와 위법성, 부당성 등을 다각도로 조사· 분석해 6월7일부터 6월15일까지 진행되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요구한다는 계획이다.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대상으로는 시 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 생활의 불편사항, 기타 제도 개선사항 등이다.
단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 된 사항, 개인의 사생활 및 개인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사항, 익명제보, 근거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등은 접수받지 않는다.
시민제보는 구리시의회 홈페이지의 '의회에 바란다'와 전화, 우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제보자는 실명인증을 해야 하나 제보자의 인적사항은 비공개로 진행된다.
김형수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시의회가 시민을 대표해 집행기관 행정전반에 대해 감사함으로써 시 행정의 불합리한 사항을 지적해 시정토록 하고 우수한 시책은 널리 알리는 정책으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제보를 해달라" 당부했다.
구리=김호영 기자 galimto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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