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하남 도시브랜딩 연구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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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의회, 하남 도시브랜딩 연구 박차

  • 승인 2024-10-07 17:12
  • 이인국 기자이인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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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브랜드 및 관광컨텐츠 개발 연구회 중간 보고회 개최
하남시의회(의장 금광연)가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 하남'을 만들기 위한 도시브랜딩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 및 관광컨텐츠 개발 연구회(대표 임희도)'는 7일 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하남시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임희도 대표의원, 박선미 부대표, 금광연 의장 등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용역수행기관인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을 비롯해 하남시 공보담당관, 문화정책과, 도시전략과 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경기대학교 건축안전공학과 강현철 교수는 "우리나라의 경우 1995년 지방자치법이 개정되면서 지자체에서 도시브랜드에 관심을 갖고 도시를 알리는 도시마케팅 수단으로 도시브랜드를 활용하기 시작했다"며 "시는 2021년 7월,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한 조례를 제정, 기본계획 및 이행계획뿐만 아니라 계획 수립의 반영사항을 구체적으로 명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구진은 ▲도시브랜드의 개념 및 여건 분석 ▲하남시 도시브랜드 현황 및 사례분석 ▲하남시 도시브랜드 기본방향 및 실행과제 등 그간 현재까지 수행한 연구과제에 대한 중간사항을 발표하고 향후 연구 일정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진에 따르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대한민국 도시브랜드 순위(2024년 8월 기준) 조사에서 하남시는 33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순위 조사에서는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44위를 각각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선미·금광연 의원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지역 여건에 맞는 하남시의 도시브랜드 전략 수립과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하남=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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