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초대석

2021-05-10

[초대석] 홍선희 대전예술의전당 관장 "팬데믹 시대, 마음 어루만지는 공연장 역할에 최선"

신종 코로나비아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역 문화예술계 침체가 길어지는 가운데 거리두기 일상화로 공연장 생태계가 변화하고 있다. 직접 보고 들으며 감동을 해야 한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을 경험했다. 그 중심에 선 대전예술의전당..

2021-04-19

[초대석] 조양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시대에 걸맞는 명칭 변경... 도민들의 사랑받는 기관 만들것"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올해 명칭 변경과 조직개편 등 기관 내부 혁신에 방점을 두고 있습니다. 도내 어느 기관보다 도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기관으로 만들겠습니다." 지난해 9월 본격 업무에 돌입한 조양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사진>은 취임 전 조직 구성원간 불협화음 등으로 내..

2021-04-12

[중도초대석] 이창재 산림복지진흥원장 "코로나 시대에 중요해진 치유, 산림복지서비스로 도모할 것"

낯설기만 했던 '산림복지'가 일상 가까이 다가왔다. 산림복지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산림을 활용한 복지 서비스다. 물질문명에 의해 발생하는 여러 사회병리 현상을 치유하고, 인체 건강에 기여하는 새로운 생활의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국민의 산림복지 서비스..

2021-02-08

[중도초대석]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인사청문회, 후보자 낙마가 목적 아냐... 도민 알권리 위해 필요"

충남도의회가 최근 도 산하 공공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연이어 개최하고 있지만, 일부에선 유명무실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도의회에서 부적격으로 판단해도 낙마시킬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도내 한 의료원장을 대상으로 한 인사청문회에서 부적격..

2021-02-01

[중도초대석] 이병만 LH 세종특별본부장 "새로운 10년 시작… 행정도시 완성 주춧돌 놓겠다"

"새로운 10년의 시작점입니다. 글로벌 행정도시 완성을 위한 주춧돌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모든 생물은 탄생과 성장, 그리고 사멸의 과정을 거친다.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 역시 마찬가지다.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한곳에 사람들이 모이게 되면서 도시는 형성되고 성장하게..

2020-12-28

[중도초대석] 박병주 국립세종도서관장 "세종시와 함께한 7년… 정책전문+공공역할 최선"

"세종시 최초의 국립문화시설이자 국립중앙도서관의 첫 지방 분관인 국립세종도서관의 개관을 준비한 한 사람으로서, 개관 7주년에 즈음해 관장으로 부임하게 돼 의욕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지난달 27일 부임한 박병주 국립세종도서관장은 중도일보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