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포우리병원, '폐렴 적정성 평가' 6회 연속 1등급 획득 |
이번 평가는 2023년 10월부터 2024년 3월까지 폐렴으로 입원한 만 18세 이상 성인 환자를 진료한 전국 599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평가 지표는 ▲산소포화도 검사 실시율 ▲중증도 판정 도구 사용률 ▲객담 배양검사 처방률 ▲첫 항생제 투여 전 혈액 배양검사 실시율 ▲병원 도착 8시간 이내 항생제 투여율 등이다. 김포우리병원은 전 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 점수 96.2점을 기록해 전체 의료기관 평균 점수인 82.9점을 크게 상회했으며, 2014년 1차 평가부터 이번에 발표된 6차 평가까지 6회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폐렴 치료 잘하는 병원'임을 인정 받았다.
고도현 김포우리병원장은 "폐렴은 우리나라 10대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고령층과 기저질환자에게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이 될 수 있어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며 "김포우리병원은 폐렴을 비롯한 호흡기 질환에 대한 전문성, 신뢰성 높은 의료서비스로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폐렴 적정성 평가 외에 만성폐쇄성폐질환, 뇌졸중, 위암 적정성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해 각종 중증 질환에 대한 의료 서비스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오고 있다.
김포=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