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관광공사 |
10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교육은 CX(고객 경험, Customer Experience) 교육과 DX(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 교육에서 총 6개의 주제로 운영된다.
CX 교육은 △고객 경험 관리를 통한 서비스 향상 교육 △블랙컨슈머, 불만을 기회로 바꾸는 대응 전략 △팀을 움직이는 리더십 & 커뮤니케이션 조직 활성화로 구성됐으며, DX 교육은 △관광 트렌드로 시작하는 DX 전략 △불황을 이기는 필승전략 디지털마케팅 △생성형 AI로 스마트한 업무혁신 등의 주제로 이뤄졌다.
도와 공사는 제주 도내 숙박업, 관광지 등 관광기업과 단체 7곳을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관광기업 및 단체에서 교육을 20명 이상 수강 신청했을 시에는 원하는 일정에 맞춰 찾아가는 교육을 제공하며, 20명 미만일 경우에는 통합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10월 29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되며, 총 6개의 주제 중 2개를 수강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20일까지며, 참여 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알림마당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관광기업에서의 서비스 품질이 한층 더 향상됨으로써 기업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제주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