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가 있는 소셜 아트팜 041’은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논산시, 부여군이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충남문화관광재단, 논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간 문화격차 해소 및 문화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특화 문화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깨비 아트팜·설화 속 문화’를 주제로, 우리나라의 설화 속 숨겨진 이야기들을 탐험하며 전통문화를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도깨비처럼 기발하고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예술 작품을 창조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공연으로는 어린이·가족 참여형 마당극 ‘깨비랑 산넘고 물건너’가 진행되고, 버스킹 공연으로 감성 싱어송라이터 ‘안희수’의 무대와 여성 듀오 밴드 ‘삼치와 이기리’의 무대가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은 ‘도깨비’를 주제로 다양한 공예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깨비 아트놀이터가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도깨비 분장 이벤트 나도 도깨비와 워셔블 크레파스로 나만의 도깨비를 그릴 수 있는 꼬마 아티스트, 어린이들을 위한 도깨비 아트 키트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그 밖에 스마트팜 연계 요리체험 △채소 다이닝과 연산문화창고 기획 전시 △다섯 개의 팔레트 : 후기 인상주의 거장들과 전시 연계 체험도 운영되며, 논산의 대표 관광명소인 ‘논산 11경’과 지역 대표축제를 생생하게 담은 △VR체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재)논산문화관광재단 지진호 대표이사는 “이번 7회차 행사를 통해 도깨비의 재치와 설화의 신비로움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우리 고유의 이야기가 가진 무한한 상상력과 예술적 가치를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논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논산문화관광재단 인스타그램(@nonsan.cntf)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장병일 기자![[논산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7회차 깨비 아트팜](https://dn.joongdo.co.kr/mnt/images/file/2025y/10m/31d/202510310100218920009583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