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남 공주시 계룡면 구왕1리가 11일 '좋은 이웃 만들기 우수 마을공동체 경진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주시새마을회 제공) |
올해 구왕1리는 마을공동체운동으로 주기적으로 마을주민과 어르신들에게 중식대접, 생신파티, 농촌쓰레기수거활동, 마을청소, 고향사랑 빨래방, 텃밭가꾸기 등을 실천하여 △충남에서 유일하게 '새마을 지역공동체 실현운동'에 선정 △ 고향사랑 기부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연합뉴스 TV 방영 △ 공주시새마을회에서 진행한 마을공동체운동 발표대회에 자조마을로 선정되어 발표하는 행복한 시간을 갖는 등 의미있는 한해를 보내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새마을중앙회에서 개최한 전국 22개의 우수마을에서 참가한 '좋은 이웃 만들기 우수 마을공동체 경진 대회'에서 구왕 1리는 '서로 相(상) · 밥 床(상) 행복 구왕1리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우수 마을공동체 활동사례 발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계룡면 구왕1리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1년간 꾸준하게 펼쳐진 따뜻한 밥 한끼는 126회로 새마을부녀회원들의 순수한 무보수 활동을 통해 주민전체로 확산되어 '구왕1리 마을주민은 함께 산다'로 분위기를 만들어 따뜻한 구왕1리 마을공동체를 실천하는데 앞장섰다.
김홍진 마을이장은 "새마을부녀회와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동으로 하나가 되어 얻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마을발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