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주시, 2025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 '나홀로 덕정에'성황리 마무리 (출처=양주시청) |
이번 행사는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연말 특별 프로그램으로, 양주시 대스타 '벌쏘강'이 집을 비운 영화 '나홀로 집에' 콘셉트를 적용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돼 방문객들이 직접 미션을 수행하며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젊은 층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프로그램에 몰입하는 모습이 두드러졌으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미션을 수행하고 사진을 촬영하는 등 공간 곳곳에서 웃음과 대화가 이어지며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프로그램은 ▲금고 암호 해독 미션 ▲단서 찾기 체험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여 주민들은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덕정 도시재생사업 6년간의 변화와 성과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았다", "도시재생을 이렇게 재미있게 접한 것은 처음이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동섭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연말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도시재생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고 도시재생의 의미를 공감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영진 기자

![[기획] 백마강 물길 위에 다시 피어난 공예의 시간, 부여 규암마을 이야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23d/부여규암마을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