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주신월초등학교가 입학 예정인 어린이 12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했다. (공주신월초등학교 제공) |
이번 예비소집은 2026년 3월 입학 예정인 아동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고, 신입생들이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석해 입학 관련 절차를 진행했다. 학교는 접수처를 체계적으로 운영해 혼선을 최소화했으며, 20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안내자료인 '행복한 학교생활 함께하기'를 배부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주요 내용으로는 취학통지서 접수와 아동 소재 확인을 비롯해 늘봄학교 운영 설명, 돌봄교실 안내 등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입학 이후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받았다.
윤복자 교장은 "우리 학교의 가족이 될 신입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함께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신월초등학교는 이번 예비소집에 참석하지 못한 아동을 대상으로 유선 연락과 가정 방문 등을 통해 추가로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는 등 입학 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기획] 백마강 물길 위에 다시 피어난 공예의 시간, 부여 규암마을 이야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23d/부여규암마을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