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주신월초등학교가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등교 시간에 녹색어머니회와 학부모회와 함께 '등굣길 산타 선물 나눔' 행사를 운영했다. (공주신월초등학교 제공) |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학생들의 등굣길을 따뜻하게 응원하고, 겨울철 교통안전 의식을 높여 안전한 통학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녹색어머니회와 학부모회 학부모, 담당 교사 등이 참여해 산타 모자를 착용하고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행사는 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등교 동선을 고려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참여자들은 밝은 인사와 함께 젤리 간식과 크리스마스 지우개를 선물로 전달하며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학교는 등교 시간대 학생 이동이 집중되는 점을 고려해 참여 인원을 정문과 후문에 분산 배치하고, 횡단보도 이용 시 주의 사항과 보행 중 기본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는 등 안전한 통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했다. 또한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인사와 격려를 전하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긍정적인 생활 태도 형성에도 도움을 주고자 했다.
녹색어머니회 이명화 회장은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아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고, 무엇보다 안전한 등굣길을 함께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공주신월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과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기획] 백마강 물길 위에 다시 피어난 공예의 시간, 부여 규암마을 이야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23d/부여규암마을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