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주정보고 소방안전과가 소방청 인증 소방관련학과로 4년 연속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공주정보고 제공) |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고순주)는 소방청이 실시한 '2026년 고등학교 소방관련학과 결정 심의위원회'에서 소방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응시가 가능한 소방관련학과로 승인됐다고 밝혔다.
소방청의 소방관련학과 결정 심의는 2023년 개정된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제도에 따라 특성화고 소방관련학과 졸업자의 소방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응시 자격이 확대되면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심의를 통과한 학과 졸업생은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에서 공개채용은 물론 경력채용에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심의를 통과한 특성화고 소방안전과는 전국에 7개교에 불과하며, 공주정보고 소방안전과는 충청권을 포함해 대전·세종·전라권 특성화고 가운데 유일하게 소방관련학과로 인증받았다.
고순주 교장은 "학과 개편 이후 4년 연속 소방관련학과 결정 심의를 통과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방안전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내실 있는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정보고 소방안전과는 학과 개편 이후 매년 소방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소방·안전 분야에서 높은 교육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과정평가형 위험물산업기사 취득 과정과 초경량비행장치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 소방공무원 특별반 운영 등 소방공무원 및 소방안전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