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당진상공회의소는 21일 대회의실에서 '2026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당진상의 제공) |
당진상공회의소(회장 신현덕)는 1월 21일 대회의실에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2026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와 산하기관, 지자체의 주요 기업지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기업 경영여건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설명회는 정책자금 지원사업·소상공인 지원사업·R&D 지원사업·수출 지원사업·당진상공회의소 지원 사업 등이 중점적으로 소개했으며 사업별 세부 내용 설명 이후에는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관심 분야에 대한 상담이 함께 진행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에게는 '2026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안내 책자'를 배부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는 단순 제도 소개를 넘어 기업들이 실제 경영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금 조달·기술개발·판로 개척·경영 안정 분야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구성해 참여 기업들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당진상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지역 기업들이 다양한 정부·지자체 지원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경영 애로 해소와 성장 전략 수립에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현장 수요 중심의 기업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상공회의소는 설명회, 간담회, 조사·건의, 컨설팅 연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의 정책 활용도를 높이고 경영 애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승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