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한국ESG경영지원협회와 ISO국제심사원협회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MOU)식을 기념하고 있다. |
(사)한국ESG경영지원협회(회장 임원빈, ESG협회)와 ISO국제심사원협회(사무총장 배선장, ISO협회)는 6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회의실에서 ISO 인증 및 ESG 경영의 확산과 '글로벌 표준 준수' 및 '지속가능성 내재화'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국내 기업과 지자체, 정부 기관들이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실질적인 ESG 경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 ESG협회에서는 임원빈 회장, 박익범 기획본부장, 최남식 전문위원이 참석했고, ISO협회에서 배선장 공동대표겸 사무총장, 가은미 전문위원이 함께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애로 상담 지원 ▲ISO인증 및 ESG 경영 컨설팅 지원 ▲ISO ▲ESG심사원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 ▲기업 맞춤형 컨설팅 협력 등 긴밀한 협력을 합의했다.
ESG협회 임원빈 회장은 "단순한 ESG경영 선언을 넘어 기업 현장에 ESG 경영이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및 컨설팅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SO협회 배선장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ISO 국제 표준 심사 역량과 ESG 경영 지원 전문성을 결합해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를 선도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대한민국 기업들이 지속가능경영의 글로벌 챔피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지원 로드맵을 펼쳐 나갈 전망이다.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삼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