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보건대는 6일 인터불고 엑스포 호텔에서 '신산업분야 미래혁신포럼'을 개최했다. /보건대 제공 |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미래형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의료와 산업 현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전문가들의 특강이 진행됐다. 전향 ㈜웰니스트리 코리아 대표는 '체외진단 산업의 AI 접목 현황과 트렌드'를 주제로 산업 변화와 기술 활용 사례를 소개했으며, 강지영 서울대학교병원 박사는 'AI와 함께하는 의료시대의 인재 양성'을 주제로 의료 현장에서 요구되는 미래 인재상의 방향을 제시했다.
특강 이후에는 신기술 기반의 직무 확대 가능성과 이에 따른 교육 현장의 대응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신산업 분야 교육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수법 혁신과 교수자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김지인 신산업STAR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은 신산업 분야의 기술 변화가 교육 현장에 어떻게 반영돼야 하는지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혁신을 통해 현장에 강한 신산업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노봉 기자


![[독자제보] "폐업 이후가 더 지옥" 위약금에 무너진 자영업자](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0d/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