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주농협이 9일 설 명절을 앞두고 농가주부모임, 부녀회장 등 1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를 열었다. (공주농협 제공) |
설 명절을 앞두고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동시에 우리 쌀 소비 촉진을 통해 농업인 소득 안정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전달 물품은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쌀 340kg으로 만든 떡국떡 125세트로, 공주농협 관내 39개 영농회 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과 여성조직 회원들은 떡국떡 준비와 포장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현장에서는 여성조직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행사가 원활히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성규 조합장은 "설날 아침 떡국 한 그릇에는 한 해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며 "오늘 나누는 떡국떡이 단순한 음식을 넘어 이웃을 향한 배려이자 지역을 품는 사랑, 공동체를 이어주는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농협은 떡국떡 나눔행사를 비롯해 김장김치, 송편 나눔 등 다양한 이웃사랑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농협 구현에 힘쓰고 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