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NH농협 당진시지부 11일 (사)농가주부모임당진시연합회와 함께 '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를 진행했다.(당진시지부 제공) |
NH농협 당진시지부(지부장 정광식)는 2월 11일 (사)농가주부모임당진시연합회(회장 표용자)와 함께 농심천심으로 함께하는 '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를 열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떡국떡 나눔을 통해 농업·농촌·농협에 대한 지역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당진지역 농산물과 해나루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지역농협 조합장과 농가주부모임 읍·면회장, 여성복지 담당자 등 약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농협 관계자 등 주요 내빈도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떡국떡과 한우 사골국으로 구성한 떡국 꾸러미 총 700세트를 정성껏 포장했으며 완성한 꾸러미는 읍·면별로 배부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농심천심의 마음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당진시지부 정광식 지부장은 "이번 나눔행사는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이웃 사랑을 함께 실천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는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정을 느끼고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해마다 농가주부모임에서 이 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승군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