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제도로,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중도탈락률, 불법체류율 등 핵심 지표와 함께 학업·생활 지원 체계, 국제화 프로그램 운영 실적 등이 주요 평가 항목으로 포함된다.
공주대학교는 'Value Creator KNU 2030'의 핵심 전략인 '세계로 뻗어가는 대학' 실현을 목표로 외국인 유학생 전담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학사 운영을 이어왔다. 또한 한국어 교육과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정기적인 생활 및 진로 상담을 운영하는 등 유학생의 안정적 정착과 심리적 안정감을 지원하는 관리 체계를 갖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주대학교 국제교류본부 박은식 본부장은 "이번 인증은 우리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객관적으로 입증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협정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캠퍼스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공주대학교는 유학생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와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사업 우대 등 혜택을 받게 돼 우수 해외 인재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