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우성면 최근 지역농협 운영공개 일정에 발맞춰 각 마을을 방문해 공익직불금 등 추진 사업 및 농정정책을 설명했다.(우성면행정복지센터 제공) |
우성면은 최근 지역농협이 추진하는 운영공개 일정에 발맞춰 각 마을을 방문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주요 시정 현안과 농정 정책을 주민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는 현장 중심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일정에는 농협 직원과 우성면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함께 참여해 기관 간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특히 공익직불금과 농어민수당 신청 방법, 봄철 산불 예방 안내 등 농촌 지역 주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사업을 중심으로 맞춤형 설명이 이뤄져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한 주민은 "면장님이 마을회관까지 직접 찾아와 사업을 설명해 주신 것은 드문 일인데,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매우 좋았다"며 "그동안 궁금했던 직불금과 농어민수당 신청 절차를 한 번에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성면은 이번 마을 순회 홍보를 계기로 농협과 행정기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주민 체감도가 높은 정책을 중심으로 한 찾아가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용건 우성면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확대해 현장에서 답을 찾는 행정을 실천하겠다"며 "주민의 불편을 세심하게 살피는 '효자손 같은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대입+] 충청권 의대 추가모집 0… 최상위권 메디컬 집중](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9d/충남대의대강의실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