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속초 나들이' 단체사진. |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된 '속초 나들이' 프로그램에는 장애인 가족 30명이 참여해 심리·정서적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적인 돌봄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장애인 가족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가족 구성원 간의 상호 소통 및 관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째 날에는 속초 영랑호수윗길을 경유해 자연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속초 해수욕장에서 대관람차 탑승과 앙젤루스 테마파크 관람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이어 둘째 날에는 휴휴암을 방문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쉼을 가지는 시간을 보냈고, 주문진 수산시장에서 다양한 해산물을 구경하고 쇼핑을 즐기며 가족 간의 소통 시간을 확대했다.
한 참여 장애인 가족은 "가족과 함께 나들이 가기도 쉽지 않았는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과 가족 모두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사례관리, 가족역량강화, 여가문화지원, 장애인식개선, 보장구대여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센터 홈페이지(http://www.cjgoodfamily.or.kr) 또는 전화(☎ 043-845-653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