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대전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5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기자단'을 이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
이번에 모집된 기자단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 산업 관련 프로그램 및 주요 행사들을 직접 취재하고, 이를 블로그 기사 형태로 콘텐츠화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으로 대전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자단의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활동 초기에는 AI 기반 블로그 기사 작성 교육을 이수하고, 이후 진흥원이 주최하는 행사 현장을 직접 취재한 뒤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기사당 활동비 지급을 비롯해, 위촉장과 활동증명서 발급, 기자단 활동 키트 및 굿즈 제공, 대전콘텐츠코리아랩 프로그램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활동 지원이 제공된다.
지원은 대전콘텐츠코리아랩 공식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 메뉴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기자단 활동은 대학생들이 콘텐츠 실무 경험을 쌓고, 대전의 문화산업 생태계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의 창의적인 시선으로 대전의 콘텐츠 현장을 생생하게 기록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및 대전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