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물류와 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2025년 물류데이터 활용 및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참가자를 모집한다.(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5월 시작된 '스마트물류 기술 실증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공공 및 민간 물류 데이터를 활용·분석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실용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 공모전은 작년 '데이터 활용' 중심에서 '활용'및 '분석' 부문으로 확대되어, 더욱 다양한 형식의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다.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최대 5인 이내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22일 오후 5시까지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우수 제안은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총 10팀을 선정, 진흥원장상과 총 7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1월 중 개최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성과보고회 및 전시 등 다양한 채널로 확산될 계획이다.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물류에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 스타트업, 개발자, 연구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이라며 "데이터를 활용해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과 더불어, 물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공모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 신청 및 세부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사업공고 및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