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안교육지원청은 천안시의회 의원 대상 '지역인사 AI체험연수'를 운영했다.(천안교육지원청 제공) |
이날 천안AI꿈키움터 현황 소개, 시설 참관, 인공지능교육 체험 등으로 이뤄진 연수에서 의원들은 천안시와 천안교육지원청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천안AI꿈키움터의 성과를 눈으로 확인하고, 인공지능 교육과정을 현장에서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안AI꿈키움터는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인공지능교육 체험센터로 2021년 완공됐으며, 천안봉서중학교 유휴교실을 활용해 원도심 공동화 현상을 극복하고 인공지능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협업의 모범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는 천안교육지원청 인공지능교육 사업이 지역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모습이 기대되고 있다.
차덕환 교육장은 "천안교육지원청은 매년 천안시의 보조금을 받아 학생 인공지능교육 프로그램,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지역주민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 꿈키움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시대를 적극 준비하는 정부의 기조에 발맞춰 천안시와 천안교육지원청의 협업이 지속해 인공지능교육 1번지 천안교육이 더욱 빛나길 희망한다"고 했다.
천안=정철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