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역 기업과 학교가 협력해 미래 인재를 함께 키워 나간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동물의약품을 제조하는 ㈜우성양행은 국내 축수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지역 대표 기업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에 힘써 왔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우수 인재 채용과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김수 사장은 “특성화고 직업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한 단계 더 도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과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병근 교장은 “지역 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은 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된다”라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학생들의 전공 역량 강화와 진로 설계를 돕는 데 의미 있게 활용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경영정보과, 뷰티미용과, 조리과, 관광비즈니스과를 중심으로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과 인성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과 연계한 교육을 강화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길러내는 데 힘쓸 계획이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장병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