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출판기념회는 오는 1월 24일(토) 오후 4시, 논산문화원 향기마루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에 앞서 오후 3시부터는 행사장 로비에서 저자와 시민들이 직접 눈을 맞추며 대화하는 사인회도 마련되어 지역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묵묵히 그러나 뜨겁게!』에는 오 의원이 지난 30년간 정치 현장을 누비며 쌓아온 ‘묵묵한’ 발자취와 지역 발전을 향한 ‘뜨거운’ 열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오 의원은 책을 통해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것은 주권자를 향한 진심”이라며, 그동안 지역 사회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다져온 정책적 고민과 해법을 가감 없이 풀어냈다.
지역 정가에서는 이번 출판기념회를 오 의원의 새로운 도전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해석하고 있다.
오 의원은 “더 큰 책임을 맡아 더 많은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르렀다”는 포부를 밝히며, 향후 논산과 충남을 위해 더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임을 시사했다.
오 의원은 오는 6.3 지방선거에서 논산시장 출마를 준비 중이다. 현직 충남도의원으로서 민생 중심의 의정 활동을 펼치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얻어온 만큼, 이번 저서는 그가 꿈꾸는 ‘하나 된 행복 공동체’ 논산의 청사진이 될 전망이다.
오 의원을 지지하는 시민 A씨는 “이번 자리는 오인환 의원의 지난 성과를 돌아보는 동시에, 논산의 미래를 시민이 함께 그려보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석해 지역 공동체의 비전을 공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인환 의원의 진솔한 고백과 담대한 포부가 담긴 이번 출판기념회는 논산의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시민들에게 중요한 소통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장병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