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정인학)는 8일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전문기업인 ㈜바이넥스(대표 이혁종)와 바이오산업 발전 및 실무형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성장하는 바이오의약품 산업 환경에 대응해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공동으로 양성하고,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인재 수급을 목표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바이오의약품 생산·품질 분야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 ▲공정 및 품질 직무능력 향상 교육 ▲현장 중심 실습 프로그램 운영 ▲우수 졸업예정자 대상 인턴십 및 채용 연계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정인학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전문기술인 양성 체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넥스 관계자는 “바이오캠퍼스의 실습 중심 교육 인프라는 바이오의약품 산업이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매우 적합하다”며 “이번 협력이 기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핵심 인재 확보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배양공정학과는 2024년 혁신성장동력 개편 학과로 지정돼 GMP 구현 시설과 30L 파일롯 규모 바이오리액터, AKTA 시스템, Fill & Finish 시스템 등 최신 실습 장비를 구축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장병일 기자![[사진] 업무협약식 단체사진](https://dn.joongdo.co.kr/mnt/images/file/2026y/01m/10d/202601100100070630002948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