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박람회' 통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하는 지역 기업들

  • 경제/과학
  • 지역경제

'전시·박람회' 통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하는 지역 기업들

(주)삼진JMC, '가스텍(Gas tech) 2018' 참가해 볼밸브 제품 선보여
골프존뉴딘그룹, '피싱조이', '키즈마루' 예비창업자 호감 얻어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세종 머루 포도 활용한 '머루포도 화장품' 바이어 소개

  • 승인 2018-09-30 08:55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지역 기업들이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동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일부 기업은 한해 12차례에 달할 정도로 다양한 박람회에 참석, 현지시장 진출은 물론 판매처를 확보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더욱이 박람회를 통해 소비자와 예비창업주를 만나면서 사업적 비전과 새로운 기술력, 제품 등을 알려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 수 다는 점에서도 큰 효과를 얻고 있다.

박람회에서 거둔 기업들의 성과 등을 살펴봤다.<편집자 주>



KakaoTalk_20180930_071313139
▲(주)삼진JMC '유화학·가스용 볼밸브'=삼진정밀 계열사인 삼진JMC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스 산업 전시회 '가스텍(Gas tech) 2018'에 참가하고 돌아왔다.

세계 각지에서 18개월 마다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가스총회(WGC), LNG 콘퍼런스와 더불어 세계 3대 가스 전시회로 불리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특히 전시회와 더불어 스페인 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연계 개최해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현지 진출을 위해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참여 기업들에 호평받았다.

KakaoTalk_20180930_071313573
이번 가스텍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700개 이상의 석유, 가스 관련 업체와 3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오일·가스용 등 산업용 밸브를 생산하는 삼진JMC는 사흘간 열린 전시회에서 'Two Ball DBB Valve' 등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에게 관심을 받는 등 문의가 잇따랐다.

삼진JMC는 전 세계적으로 LNG(액화천연가스) 등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연구 개발한 제품 등을 소개하고 밸브기술 국내 최고의 기술을 세계에 알렸다.

20170912105008_uubxktoq
▲골프존뉴딘그룹 '피싱조이', '키즈마루'=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 전시장에서 열린 '제45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 박람회에 자회사인 뉴딘 플렉스의 스크린낚시 '피싱조이(FishingJOY)' 와 뉴딘 미다트의 미디어아트 놀이터 '키즈마루'를 선보였다.

뉴딘 플렉스의 '피싱조이'는 대형 파노라마 스크린과 전자릴 낚싯대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하드웨어를 접목, 실내에서도 실제 낚시와 유사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낚시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환경을 구축해 유저 대상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20170912105640_yoegjkqx
뉴딘 미다트는 아이들의 행동과 사물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미디어 아트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키즈카페 '키즈마루'를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키즈 공간 사업과 미디어 아트 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회사소개와 시장 현황 등에 대한 정보 전달과 제품 체험, 개별 상담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호감을 얻었다.

111111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머루 포도 화장품'=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 참가해 세종 머루 포도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 개발은 (주)나우코스, (주)뷰티언스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는 Beauty Professional Market과 화장품 제조와 유통분야를 아우르는 뷰티전문전시회다. 특히 2500명의 해외바이어를 포함 3만여 명이 방문하는 박람회로 산업통상자원부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세종산학협력단과 나우코스, 뷰티언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종 머루 포도를 활용한 화장품과 바이오 활성 소재 선진기술, 고부가가치 제품을 해외 바이어에 소개해 우수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머루 포도 사업은 지난 4월 중소기업벤처부의 '지역 연고(緣故)산업 풀뿌리기업 육성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연구과제팀은 세종 머루 포도의 바이오 활성 소재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통해 풀뿌리 기업의 매출 신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집 좁아 에어컨 무상지원도 못 받아" 폭염에 노숙 택한 쪽방주민
  2. 새 정부 출연연 혁신 정책에 쏠린 눈… PBS·종사자 처우 등 개선 전망
  3. 대전노동청, 2025년 제1차 정기통합 워크숍 성료
  4. 마을어장에 '수상낚시터' 허용, 어촌에 새 활력 기대
  5. [박현경골프아카데미]스크린 골프장 주인이 회원들과 내기 골프를 쳤다는데.. 결과는?
  1. 세종미래전략산업펀드, 1호 투자 기업 큐노바 선정
  2. '국정기획위와 세종시' 첫 만남...지역 현안 얼마나 담길까
  3. 세종 대안·특수학교 수요 증가… 학교 추가설립 속도 낸다
  4. ‘시원하게 장 보세요’
  5. 세종시 학생 선수들, 체육 꿈 키운다

헤드라인 뉴스


여·야 전대 레이스 본격화… 충청 주자들 선전할까

여·야 전대 레이스 본격화… 충청 주자들 선전할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전당대회 레이스가 본격화되면서 충청 주자들의 선전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우선 더불어민주당에선 황명선 국회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황 의원은 9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대통령과 같은 길을 걸어온 동지로, 국민주권 정부의 성공을 제 사명으로 여기고 있다"며 "내년 지방선거는 이재명 정부에 대한 첫 민심의 평가다. 제가 승리를 책임질 야전사령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충남 논산 출생인 황 의원은 서울시의원과 3선 논산시장을 거쳐 22대 총선에서 국회의원 뱃지를 달..

이 대통령 “분열과 갈등 격화… 종교 지도자의 역할이 중요”
이 대통령 “분열과 갈등 격화… 종교 지도자의 역할이 중요”

이재명 대통령은 9일 사회의 분열과 갈등이 격화된 점을 언급하며 포용적인 세상을 위해 종교 지도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종교 지도자들과의 오찬에서 “선거 과정에서 걱정했던 것처럼 우리 사회가 지나치게 분열적이고 대립적이고 갈등이 많이 격화돼 참 걱정”이라며 “종교 지도자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종교라는 게 기본적으로 사랑과 존중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종교 지도자 여러분들의 역할이 더 많이 요구되는 시대가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든다”며 “각별한 관심..

세종 공동캠퍼스 `충남대 의대` 9월 문 연다
세종 공동캠퍼스 '충남대 의대' 9월 문 연다

세종시 집현동 공동캠퍼스에 입주하는 충남대 의과대학이 오는 9월 문을 연다. 의정 갈등 여파로 한차례 개교 연기 끝 희소식으로, 앞으로 충남대 의대 입학생들은 의예과 1~2학년 과정을 세종공동캠퍼스에서 보내게 된다. 한석수 세종 공동캠퍼스 이사장은 9일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임대형 캠퍼스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는 충남대 의대가 의정 갈등으로 입주를 못하다 보니 편의시설 미비 등 운영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제 자리를 갖춰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세종공동캠퍼스 운영법인(이하 공캠법인)에 따르면 2024년 개교 이후..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꿈돌이와 전통주가 만났다’…꿈돌이 막걸리 출시 ‘꿈돌이와 전통주가 만났다’…꿈돌이 막걸리 출시

  • 대전 쪽방촌 찾은 김민석 국무총리 대전 쪽방촌 찾은 김민석 국무총리

  • ‘시원하게 장 보세요’ ‘시원하게 장 보세요’

  • 지상 ‘한산’ 지하 ‘북적’…폭염에 극과 극 지상 ‘한산’ 지하 ‘북적’…폭염에 극과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