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박람회' 통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하는 지역 기업들

  • 경제/과학
  • 지역경제

'전시·박람회' 통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하는 지역 기업들

(주)삼진JMC, '가스텍(Gas tech) 2018' 참가해 볼밸브 제품 선보여
골프존뉴딘그룹, '피싱조이', '키즈마루' 예비창업자 호감 얻어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세종 머루 포도 활용한 '머루포도 화장품' 바이어 소개

  • 승인 2018-09-30 08:55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지역 기업들이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동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일부 기업은 한해 12차례에 달할 정도로 다양한 박람회에 참석, 현지시장 진출은 물론 판매처를 확보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더욱이 박람회를 통해 소비자와 예비창업주를 만나면서 사업적 비전과 새로운 기술력, 제품 등을 알려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 수 다는 점에서도 큰 효과를 얻고 있다.

박람회에서 거둔 기업들의 성과 등을 살펴봤다.<편집자 주>



KakaoTalk_20180930_071313139
▲(주)삼진JMC '유화학·가스용 볼밸브'=삼진정밀 계열사인 삼진JMC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스 산업 전시회 '가스텍(Gas tech) 2018'에 참가하고 돌아왔다.

세계 각지에서 18개월 마다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가스총회(WGC), LNG 콘퍼런스와 더불어 세계 3대 가스 전시회로 불리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특히 전시회와 더불어 스페인 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연계 개최해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현지 진출을 위해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참여 기업들에 호평받았다.

KakaoTalk_20180930_071313573
이번 가스텍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700개 이상의 석유, 가스 관련 업체와 3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오일·가스용 등 산업용 밸브를 생산하는 삼진JMC는 사흘간 열린 전시회에서 'Two Ball DBB Valve' 등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에게 관심을 받는 등 문의가 잇따랐다.

삼진JMC는 전 세계적으로 LNG(액화천연가스) 등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연구 개발한 제품 등을 소개하고 밸브기술 국내 최고의 기술을 세계에 알렸다.

20170912105008_uubxktoq
▲골프존뉴딘그룹 '피싱조이', '키즈마루'=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 전시장에서 열린 '제45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 박람회에 자회사인 뉴딘 플렉스의 스크린낚시 '피싱조이(FishingJOY)' 와 뉴딘 미다트의 미디어아트 놀이터 '키즈마루'를 선보였다.

뉴딘 플렉스의 '피싱조이'는 대형 파노라마 스크린과 전자릴 낚싯대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하드웨어를 접목, 실내에서도 실제 낚시와 유사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낚시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환경을 구축해 유저 대상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20170912105640_yoegjkqx
뉴딘 미다트는 아이들의 행동과 사물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미디어 아트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키즈카페 '키즈마루'를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키즈 공간 사업과 미디어 아트 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회사소개와 시장 현황 등에 대한 정보 전달과 제품 체험, 개별 상담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호감을 얻었다.

111111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머루 포도 화장품'=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 참가해 세종 머루 포도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 개발은 (주)나우코스, (주)뷰티언스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는 Beauty Professional Market과 화장품 제조와 유통분야를 아우르는 뷰티전문전시회다. 특히 2500명의 해외바이어를 포함 3만여 명이 방문하는 박람회로 산업통상자원부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세종산학협력단과 나우코스, 뷰티언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종 머루 포도를 활용한 화장품과 바이오 활성 소재 선진기술, 고부가가치 제품을 해외 바이어에 소개해 우수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머루 포도 사업은 지난 4월 중소기업벤처부의 '지역 연고(緣故)산업 풀뿌리기업 육성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연구과제팀은 세종 머루 포도의 바이오 활성 소재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통해 풀뿌리 기업의 매출 신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행정수도 완성 우리가"… 세종시장 與 '탈환' vs 野 '수성'
  2. 장동혁 “무죄 추정 원칙 적용… 사과·절연 주장은 분열 씨앗”
  3. 세종시의원 예비후보 등록 행렬 "행정수도 변화 이끌 것"
  4. 홍순식, 세종시장 예비후보 등록 "선거 행보 본격화"
  5. 천안법원, 영업신고 않고 붕어빵 판매한 60대 여성 벌금형
  1. 나사렛대, 방학에도 '책 읽는 캠퍼스'…독서인증제 장학금·인증서 수여
  2. 전북은행, 'JB희망의 공부방 제221호' 오픈식 진행
  3.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 한기대, 2025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4. 천안시, '지속가능한 도시' 박차…지속가능발전협 제23차 총회
  5. [현장취재]대전크리스찬리더스클럽 정례회

헤드라인 뉴스


"행정수도 완성 우리가"… 與 탈환 vs 野 수성 `혈투`

"행정수도 완성 우리가"… 與 탈환 vs 野 수성 '혈투'

6·3 지방선거를 100일 앞두고 세종시장 출마자들의 선거 레이스에 속도가 붙고 있다. 장차 행정수도를 이끌어 갈 '수장' 자리를 놓고 더불어민주당은 '탈환', 국민의힘은 '수성'의 목표로, 한치의 양보 없는 혈투가 예고된다. 특히 진보 성향이 강한 세종에서 탄생한 '보수 지방정부'가 이번 선거에서 자리를 지켜낼지, 현직 최민호 시장에 맞설 대항마가 누가 될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 과정에서 조국혁신당과 개혁신당 시장 후보까지 다자구도가 연출될지도 관전 포인트다.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및 지역 정가에 따르면 제9대 지방선..

장동혁 “무죄 추정 원칙 적용… 사과·절연 주장은 분열 씨앗”
장동혁 “무죄 추정 원칙 적용… 사과·절연 주장은 분열 씨앗”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20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무기징역 선고와 관련, “아직 1심 판결이다. 무죄 추정의 원칙은 누구에게나 예외 없이 적용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사과와 절연의 주장을 반복하는 것은 분열의 씨앗을 뿌리는 일”이라고도 했는데, 더불어민주당과 야당 등 당 안팎에선 “장동혁을 끊어내야 한다”는 등의 격앙된 반응이 나왔다. ▲“사과와 절연 주장은 분열의 씨앗”=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윤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이 선고됐다. 안타깝고 참담하다”면서도 “국민의힘은 줄곧 계엄이 곧 내란은 아..

세종시 합강동 `자율주행존` 절반 축소...선도지구 본격 조성
세종시 합강동 '자율주행존' 절반 축소...선도지구 본격 조성

2026년 세종시는 행정수도 완성의 발판 마련을 넘어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 성공이란 숙제에 직면하고 있다. 인구 39만 의 벽을 허물고, 수도 위상의 특화 도시로 나아가는 핵심 기제 중 하나로 꼽히기 때문이다. 합강동(5-1생활권) 스마트시티 현주소는 아직 기반 조성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 로드맵에 올라탄다. 논란을 빚은 '자율주행 순환존'은 절반 수준으로 축소될 전망이다. 핵심 권역인 선도지구 분양에 앞서 주변의 양우내안애 아스펜(698세대)과 엘리프 세종 스마트시티(580세대), LH 공공분양(995세대)..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제9회 지방선거 기초자치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예비후보 등록 제9회 지방선거 기초자치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예비후보 등록

  • 윤 전 대통령 1심 선고에 쏠린 눈 윤 전 대통령 1심 선고에 쏠린 눈

  • 고향의 정 품고 ‘다시 일상으로’ 고향의 정 품고 ‘다시 일상으로’

  • 대전시의회 임시회서 대전·충남통합 반대의견 가결 대전시의회 임시회서 대전·충남통합 반대의견 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