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합동 평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평택시가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장선 시장과 부시장,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평택시제공> |
시에 따르면 최상위 수준인 '가'등급 기관은 평택시를 비롯 29개 기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44) ·시도교육청(17)·광역지자체(17) ·기초지자체(226)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민원서비스 품질에 직결되는 3가지 분야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로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시민들의 입장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이성훈 기자 krg0404@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