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노인복지관은 20일 아쿠아블루에너지(주)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충남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와 협력해 어르신들을 위한 봄소풍 프로그램 '숲속행복나눔Ⅰ-봄꽃탐방'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사진은 숲속행복나눔 '봄꽃탐방' 모습. |
태안노인복지관(관장 김노정)은 20일 아쿠아블루에너지(주)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충남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와 협력해 어르신들을 위한 봄소풍 프로그램 '숲속행복나눔Ⅰ-봄꽃탐방'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안면도수목원에 방문했으며, 숲해설사의 해설을 통해 다양한 식물과 수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어르신들은 수목원을 둘러보며 만개한 봄꽃을 감상하고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활용해 '나만의 솔방울 액자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아름다운 봄꽃을 보며 기분이 상쾌해졌고, 직접 만든 액자도 큰 추억이 됐다"며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복지관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할 의지를 밝혔다.
김노정 관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야외 활동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며 "다가오는 '숲속행복나눔Ⅱ-소나무숲탐방(안면도수목원)'과 힐링나눔 프로그램(국립생태원 및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탐방)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