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일 울산유통센터에서 열린 농협 하나로마트 영천 샤인머스캣 전국 동시 판매 행사에서 최기문 영천시장과 농협 관계자들이 영천 포도를 홍보하고 있다. |
행사에서는 풍부한 일조량과 최적의 재배환경에서 생산된 영천 샤인머스캣 1.5kg 상자 2만개, 총 30t을 전국 하나로마트를 통해 공급한다.
하나로마트 울산유통센터에서는 행사 첫날인 17일 시식행사와 함께 포도의무자조금과 공동으로 선착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1 판촉행사를 진행,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기문 시장, 김선태 시의회 의장, 김강훈 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장, 성영근 영천농협조합장, 김천덕 금호농협조합장, 이상혁 고경농협조합장과 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등은 농협 하나로마트 울산유통센터를 방문해 영천 포도 홍보에 앞장섰다.
시 관계자는 "행사는 본격적인 샤인머스캣 출하시기를 맞아 한발 앞서 홍보 판촉전을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선택을 선점하고 영천 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기문 시장은 "최근 샤인머스캣 공급량 증가로 농가의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에서 행사를 선제적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대형마트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엄선된 영천 포도를 공급하고 안정적인 판로 개척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천=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