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태안교육지원청은 17일 태안교육지원청 접견실에서 태안학생기자단과 함께 지재규 교육장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재규 교육장 인터뷰 모습. 태안교육지원청 제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지재규)은 17일 태안교육지원청 접견실에서 태안학생기자단과 함께 지재규 교육장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는 '지재규 교육장님께 듣는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학생기자들이 직접 교육장의 교육 철학과 태안교육의 비전을 묻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학생기자단은 지재규 교육장의 교육 분야에 입문하게 된 계기와 교육 철학의 형성 과정, 태안교육의 미래 방향 등 총 8개 질문을 중심으로 진솔한 대화를 이어갔다. 학생기자들은 특히 태안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 지역 연계 프로그램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질문을 제기했다.
지재규 교육장은 "아이들의 성장과 배움을 중심에 두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 책임지는 태안교육을 만들겠다"며 "신체활동·체육 교육을 강화해 건강한 일상을 기반으로 배움의 힘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또 "학교·학부모·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협력 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태안교육을 펼쳐 나가겠다"며 "섬·해양·환경 등 태안만의 고유한 교육 콘텐츠를 확장하고, 학생 주도 활동과 미래 역량 교육을 적극 지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인터뷰의 자세한 내용은 12월 발간 예정인 '태안학생꿈펼침' 5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준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