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예산꿈빛학교 유치원 학부모와 초등1학년 학부모들의 이음교육 활동 |
이번 자리는 초등 적응을 먼저 경험한 1학년 학부모 최정우 어머님이 들려주는 실제 학교생활 이야기를 통해, 유치원 학부모님들이 초등 입학을 앞두고 궁금했던 점을 자연스럽게 해소하며 공감과 위로를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학부모들은 초등 입학 준비 과정,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 초기 적응을 돕는 실천 팁 등 다양한 사례를 들으며 자유롭게 질문하고 의견을 나누는 등 활발하게 소통했다.
특히 초등 전환기를 앞둔 가정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아 전체적으로 높은 만족감을 보였으며, 소감 나누기 시간에는 "걱정이 줄고 준비 방향이 보였다", "유아-초 연계의 중요성을 다시 느꼈다"라는 따뜻한 의견들이 전해졌다.
이번 소통 행사는 가정과 학교가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바라보며 전환기에 느끼는 불안을 덜어내고, 서로에 대한 신뢰를 깊게 쌓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예산꿈빛학교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손잡고 아이들이 유아기에서 초등학교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성장 여정을 편안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신언기 기자

![[기획시리즈] 2. 세종시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 `5·6생활권` 2026년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6d/552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