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예산 충남반도체마이스터 고 학생들이 요양원 봉사활동 을 하고 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방문은 학생들이 그동안 요양원에서 이어온 말벗 활동, 생활 환경 정리 지원, 정서 교류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되돌아보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직접 준비한 떡을 전달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요양원에 훈훈한 분위기를 선사했다.
이종한 교장은 "기술 인재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실력만큼 중요한 것이 바른 인성과 나눔의 마음이다"라며 "1학년 전체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새로운 요양원 박현주 대표는 "학생들의 밝은 인사와 정성껏 준비한 떡이 어르신들께 큰 기쁨이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관심과 봉사를 보여준 학생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강춘매 원장 또한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며 웃음과 활력을 나눈 시간이 매우 뜻 깊었다"며"학생들의 순수한 마음과 배려가 요양원 전체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해주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그동안 이어온 봉사활동을 돌아보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는 반도체 전문 기술 교육뿐만 아니라, 봉사활동과 인성 교육을 통해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신언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