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의 이 사업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쾌적한 상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과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공고일 기준 영업신고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하고 현재 정상적으로 영업 중이어야 한다.
아울러 업종별 평균 매출액과 상시근로자 수가 소상공인 기준에 해당해야 한다.
지원사업 희망자는 20일까지 영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사업 신청 시에는 관내 옥외광고업 등록업체를 시공업체로 선정해야 한다.
2건 이상의 비교 견적서와 간판 설치 규격, 설치계획 도면을 제출해야 하며 선정 통보 이전에 시행한 공사는 지원 불가하다.
군은 접수된 신청서에 대해 매출액, 영업 기간, 사업 적합도 등을 종합 심사해 총 40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점포당 최대 150만 원 한도에서 LED 간판 신규 설치 또는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보조금은 설치비의 75% 범위 내에서 지원되며 나머지 25%와 지원 한도 초과분은 사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다만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가맹점, 휴·폐업 사업자, 무허가 또는 불법 증·개축 건축물에서 영업 중인 사업자, 국세·지방세 체납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 등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제과 경제정책팀로 문의하면 된다.
이혜연 경제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소상공인의 점포 이미지 개선과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내 소상공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용훈 기자![괴산군청 전경 [2] (1)](https://dn.joongdo.co.kr/mnt/images/file/2026y/01m/12d/20260112010008132000334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