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윤영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장이 13일 교내 엠버서더홀에서 윤준호 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장<사진 오른쪽>에 대한 객원교수 임명식을 갖고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 제공 |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은 13일 교내 앰버서더홀에서 윤준호 회장에 대한 객원교수 임명식을 갖고,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윤준호 회장은 방범 창호 브랜드 '윈가드'를 이끌고 있는 대전의 기업인으로, 대한민국 창조경제대상 수상, 장영실상 2회 연속 수상 등 굵직한 성과는 기술력과 기업가정신을 동시에 인정받은 인물이다.
이번 객원교수 임명은 그의 이력에서도 상징성이 크다. 윤 회장은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에서 학사·석사·박사 과정을 모두 마친 동문이다. 그는 지난해 9월부터 모교 객원교수로 활동하며 후배들에게 실무교육을 강의하고 있다.
세종대 호텔관광대학 측은 윤 회장의 합류로 호텔·관광·서비스 산업 전반에 대한 실무 중심 교육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술 혁신, 기업 경영, 산업 트렌드를 아우르는 강의는 변화 속도가 빠른 서비스 산업에서 학생들의 경험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윤영 호텔관광대학장은 "윤 회장이 보여준 기업가정신과 혁신적 경영 역량은 학생들에게 분명한 방향성을 제시해 줄 것"이라며 "산업과 학문을 연결하는 교육적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윤준호 회장은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와 조언을 전하고 싶다"며 "호텔관광 분야를 중심으로 산업 전반과 연계된 현실적인 교육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흥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