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총 10회기로 구성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만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총 8가정이 참여하고 있다.
「놀이쑥! 재미쑥」프로그램은 유아의 신체 발달을 단순히 촉진하는 데 그치지 않고, 놀이 중심 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며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향상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까지 진행된 회기에서는 ▲DDR 놀이 ▲런닝맨 조끼 놀이 ▲십자가 놀이 ▲지네발 놀이 ▲공룡알과 왕숟가락 놀이 ▲아이소파 놀이 ▲트램펄린 놀이 ▲스폰지 큐브 놀이 ▲돔 에어 놀이 ▲철봉 놀이 등 다양한 유아 맞춤형 체육활동이 진행됐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베트남 출신 보호자는 "아이들이 매주 월요일을 기다릴 만큼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며 "놀이를 통해 사회성과 자신감이 점차 향상되는 것이 느껴진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예산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는 앞으로도 아이와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황티안하이 명예기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충남다문화뉴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