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도서관서 알차게 보내요

`독서의 계절' 도서관서 알차게 보내요

서산시립도서관 다양한 프로그램 등 운영

  • 승인 2009-10-05 13:50
  • 신문게재 2009-10-06 18면
  • 서산=임붕순 기자서산=임붕순 기자
서산시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독서프로그램을 지역실정에 맞게 수요자 중심으로 대폭 보강해 지난달 22일부터 3개월 간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성격이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간 함께하는 `애니어그램-성격이해하기', 장르별·시대별 예술작품의 세계를 이해하는 `음악회에 간 엄마'와 `미술관에 간 엄마'는 처음 개설한 강좌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좋은 책 선택법과 올바른 독서지도법을 설명하는 `어린이 책의 세계-작가에게 듣는 어린이책 이해하기'와 `선물포장&리본아트'는 실생활에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포장법과 리본아트기술로 주부들로부터 인기가 대단하다.

초등학교 1~2학년이 참여하는 `나만의 책 만들기-어린이 북아트'는 책의 제작과정을 순서대로 직접 체험하고, 동화를 영어원서로 재미있게 들려주는 `영어동화 들려주기'는 어린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친숙감을 갖게 해준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다양화와 차별화로 시민의 다양한 수요에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서산=임붕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3.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4.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5.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1.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2. 인천 연수구,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본격 추진
  3. 서천, 하루새 확진자 6명 발생 지역확산 우려
  4. 안병용 의정부시장, 한국최고인물대상 수상
  5. 코로나 여파 1년, 예산군 방역 총력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