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종문의 오복만땅] 47. 대통령 후보 15명 이름 비교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통령 선거가 5월 9일에 실시되는데 후보는 15명이다.
대한민국의 대통령은 초대 이승만으로 시작하여 윤보선, 박정희, 최규하,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모두 11명의 대통령을 선출하였으며 대통령이 탄핵되어 대통령직에서 파면된 것은 박근혜 대통령이 처음이다.
대통령 선거에 후보자가 15명이나 입후보한 것도 대통령선거 사상 처음이며 가장 많은 후보자들이 자신이 대통령을 잘할 수 있다고 하는데 국민들의 마음속에서는 두세 명의 후보들만 당선이 가능한 후보로 오르내린다.
출생 생년월일에 의한 타고난 운기와 이름의 한자를 함께 분석해 봐야 하지만, 세종대왕이 창제하신 한글(훈민정음)의 발음오행으로 후보자들 이름이 상생인지 상극인지 분석해 본다. 상생은 화합하고 발전함이며, 상극은 억압하고 흩어짐이다.
기호 1번 문재인: 토금수 가 되고 금상유문격(錦上有紋格)으로 고운 비단에 무늬를 더한다는 뜻이며 금상첨화란 말과 비슷하다. 기백이 넘치고 자수성가하여 왕성한 활동력으로 성공, 출세하는 매우 좋은 운기가 된다.
기호 2번 홍준표: 본명은 홍판표 이었으나 홍준표로 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홍판표 는 수토토 상극이지만 홍준표 현재이름은 수금토 가 되고 발전성공격으로 나날이 발전하여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좋은 이름이나 문재인은 토금수 이고 홍준표 는 수금토 가 되니 서로 반대되는 이름이다. 서로 반대방향으로 흐른다.
기호 3번 안철수: 수금금 이 되며 순풍 순성격(順風順成格)으로 하고자하는 일마다 순풍에 돛을 단 듯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니 부귀공명하며, 인품이 고귀하고 매사에 주도면밀하면서도 부드럽고 온화한 성품으로 태평성대에 빛나는 이름이다.
기호 4번 유승민: 수금토 가 되며 홍준표 후보와 같은 오행의 이름이다.
한글 발음의 오행은 동그라미인 ㅇ,ㅎ 이 같기 때문에 홍, 유가 같고 ㅅ,ㅈ,ㅊ 의 오행은 모두 앞 이빨에서 나오는 소리로 준, 승이 같고, ㅁ,ㅂ,ㅍ은 모두 입술에서 나오는 소리로 표, 민 이 같은 오행의 발음이라 같은 발전성공격의 이름이다. 홍준표 유승민 두 이름은 수금토로 같고 문재인은 토금수로 서로 반대방향이 된다.
기호 5번 심상정: 초성은 금금금 이라 강직, 강경, 투쟁, 급진적인 오행이나 받침이 포함되면 금토 금수 금수로 모두 상생작용을 하여 겉으로는 강경하고 진보적이나 내면으로는 화합과 화평을 주장하며 원칙을 준수하는 이름이 된다.
기호 6번 조원진: 금수금 이 되고 부귀공명격(富貴功名格)으로 모든 일이 순조롭고 부모형제가 화합하며 주변에 협조하는 사람도 많아 평탄한 삶을 사는 이름이다.
기호 7번 오영국: 수수목 이 되며 만화창성격(萬花昌盛格)으로 만 가지 꽃들이 활짝 피어나는 이름이나, 기다리면 늦게 이루어지고 부드럽고 행복한 이름이다.
기호 8번 장성민: 금금토 가 되고 대지대업격(大志大業格)으로 의지가 강하고 뜻이 크며 결백하고 의리가 있고 겉으로는 강경하나 내면으로 합리적이고 순리를 따른다.
기호 9번 이재오: 수금수 가 되며 어변용성격(魚變龍成格)이니 학문을 크게 이루고 지위와 명성을 높이 날리며 큰 공명을 이루나 나에게 모여드는 인재가 별로 없다.
기호 10번 김선동: 목금화 가되니 상극으로 구성되는 독좌 탄식 격이니 화합과 배려보다는 경쟁과 노력으로 쟁취하여 목적을 달성하고 과욕으로 근심을 부를 수 있다.
기호 11번 남재준: 초성은 화금금 상극이 되나 받침을 포함하면 화토금금으로 상생작용을 하니 겉으로는 강경해 보여도 내면으로 정이 많고 합리적인 이름이다.
기호 12번 이경희: 수목수 가 되며 청풍명월(淸風明月)격으로 천성이 바르고 영특하며 덕망이 있는 선비이니 초지일관 뜻이 굳으면 대성하나 의지가 약하기 쉽다.
기호 13번 김정선: 목금금 이라 상극으로 구성되니 불화쟁론(不和爭論)격이 되고 상하주변의 불평불만이 걸림이 되기 쉽다. 화합화평으로 뭉치면 성공을 이룬다.
기호 14번 윤홍식: 수수금 이 되고 춘일개화(春日開花)격으로 봄날에 활짝 피어난 꽃의 운기라 자수성가하여 대업을 이루나 연약하기 쉬운 이름이 된다.
기호 15번 김민찬: 목토금 이 되고 상극이 되는 이름이며 불화쟁취(不和爭取)운기이니 불화하며 억압과 쟁취로 성공을 이루나 화합해야 성공을 지키는 운기이다.
태어난 출생 연월일시 의 선천운기에 영향을 받고, 이름글자 한문자의 영향력도 있고, 글자의 획수도 중요한 영향력이 있으나, 한글(훈민정음)의 발음오행으로 보면 대통령후보 15명중에 무려 12명이 상생으로 바르게 된 이름이고, 상극으로 구성되는 이름은 겨우 3명뿐이며, 기호 1번부터 기호 9번까지의 후보자들 이름이 모두 다 상생으로 구성되는 이름들이라 한글(훈민정음)발음오행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
원종문 명인철학원 원장
![]() |
![]()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원종문 명인철학원 원장



![[기획시리즈] 2. 세종시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 `5·6생활권` 2026년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6d/552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