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박람회' 통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하는 지역 기업들

  • 경제/과학
  • 지역경제

'전시·박람회' 통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하는 지역 기업들

(주)삼진JMC, '가스텍(Gas tech) 2018' 참가해 볼밸브 제품 선보여
골프존뉴딘그룹, '피싱조이', '키즈마루' 예비창업자 호감 얻어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세종 머루 포도 활용한 '머루포도 화장품' 바이어 소개

  • 승인 2018-09-30 08:55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지역 기업들이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동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일부 기업은 한해 12차례에 달할 정도로 다양한 박람회에 참석, 현지시장 진출은 물론 판매처를 확보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더욱이 박람회를 통해 소비자와 예비창업주를 만나면서 사업적 비전과 새로운 기술력, 제품 등을 알려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 수 다는 점에서도 큰 효과를 얻고 있다.

박람회에서 거둔 기업들의 성과 등을 살펴봤다.<편집자 주>



KakaoTalk_20180930_071313139
▲(주)삼진JMC '유화학·가스용 볼밸브'=삼진정밀 계열사인 삼진JMC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스 산업 전시회 '가스텍(Gas tech) 2018'에 참가하고 돌아왔다.

세계 각지에서 18개월 마다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가스총회(WGC), LNG 콘퍼런스와 더불어 세계 3대 가스 전시회로 불리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특히 전시회와 더불어 스페인 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연계 개최해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현지 진출을 위해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참여 기업들에 호평받았다.

KakaoTalk_20180930_071313573
이번 가스텍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700개 이상의 석유, 가스 관련 업체와 3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오일·가스용 등 산업용 밸브를 생산하는 삼진JMC는 사흘간 열린 전시회에서 'Two Ball DBB Valve' 등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에게 관심을 받는 등 문의가 잇따랐다.

삼진JMC는 전 세계적으로 LNG(액화천연가스) 등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연구 개발한 제품 등을 소개하고 밸브기술 국내 최고의 기술을 세계에 알렸다.

20170912105008_uubxktoq
▲골프존뉴딘그룹 '피싱조이', '키즈마루'=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 전시장에서 열린 '제45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 박람회에 자회사인 뉴딘 플렉스의 스크린낚시 '피싱조이(FishingJOY)' 와 뉴딘 미다트의 미디어아트 놀이터 '키즈마루'를 선보였다.

뉴딘 플렉스의 '피싱조이'는 대형 파노라마 스크린과 전자릴 낚싯대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하드웨어를 접목, 실내에서도 실제 낚시와 유사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낚시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환경을 구축해 유저 대상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20170912105640_yoegjkqx
뉴딘 미다트는 아이들의 행동과 사물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미디어 아트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키즈카페 '키즈마루'를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키즈 공간 사업과 미디어 아트 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회사소개와 시장 현황 등에 대한 정보 전달과 제품 체험, 개별 상담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호감을 얻었다.

111111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머루 포도 화장품'=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 참가해 세종 머루 포도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 개발은 (주)나우코스, (주)뷰티언스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는 Beauty Professional Market과 화장품 제조와 유통분야를 아우르는 뷰티전문전시회다. 특히 2500명의 해외바이어를 포함 3만여 명이 방문하는 박람회로 산업통상자원부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세종산학협력단과 나우코스, 뷰티언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종 머루 포도를 활용한 화장품과 바이오 활성 소재 선진기술, 고부가가치 제품을 해외 바이어에 소개해 우수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머루 포도 사업은 지난 4월 중소기업벤처부의 '지역 연고(緣故)산업 풀뿌리기업 육성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연구과제팀은 세종 머루 포도의 바이오 활성 소재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통해 풀뿌리 기업의 매출 신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성추행 유죄받은 송활섭 대전시의원 제명 촉구에 의회 "판단 후 결정"
  2. 김민숙, 뇌병변장애인 맞춤 지원정책 모색… "정책 실현 적극 뒷받침"
  3. 천안 A대기업서 질소가스 누출로 3명 부상
  4. "시설 아동에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시설 제공"
  5. 회덕농협-NH누리봉사단, 포도농가 일손 돕기 나서
  1. 천안김안과 천안역본점, 운동선수 등을 위한 '새빛' 선사
  2. 신탁계약 남발한 부동산신탁사 전 임직원들 뒷돈 수수 '적발'
  3. 세종시 싱싱장터 납품업체 위생 상태 '양호'
  4. ‘몸짱을 위해’
  5. 대전상의-대전조달청, 공공조달제도 설명회 성료

헤드라인 뉴스


이재명 정부 해수부 이전 강행…국론분열 자초하나

이재명 정부 해수부 이전 강행…국론분열 자초하나

이재명 정부가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을 추진하면서 국론분열을 자초하지 않을까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집권 초 미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위협 등 매크로 경제 불확실성 속 민생과 경제 회생을 위해 국민 통합이 중차대한 시기임에도 되려 갈등만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다. 공론화 절차 없이 해수부 탈(脫) 세종만 서두를 뿐 특별법 또는 개헌 등 행정수도 완성 구체적 로드맵 발표는 없어 충청 지역민의 박탈감을 키우고 있기 때문이다. 해수부는 10일 이전 청사로 부산시 동구 소재 IM빌딩과 협성타워 두 곳을 임차해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두 건물 모두..

31년 만에 폐원한 세종 `금강수목원`...국가자산 전환이 답
31년 만에 폐원한 세종 '금강수목원'...국가자산 전환이 답

2012년 세종시 출범 전·후 '행정구역은 세종시, 소유권은 충남도'에 있는 애매한 상황을 해결하지 못해 7월 폐원한 금강수목원. 그동안 중앙정부와 세종시, 충남도 모두 해법을 찾지 못한 채 사실상 어정쩡한 상태를 유지한 탓이다. 국·시비 매칭 방식으로 중부권 최대 산림자원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 수 있었으나 그 기회를 모두 놓쳤다.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인접한 입지의 금남면인 만큼, 금강수목원 주변을 신도시로 편입해 '행복도시 특별회계'로 새로운 미래를 열자는 제안이 나왔다. 무소속 김종민 국회의원(산자중기위, 세종 갑)은 7..

신탁계약 남발한 부동산신탁사 전 임직원들 뒷돈 수수 `적발`
신탁계약 남발한 부동산신탁사 전 임직원들 뒷돈 수수 '적발'

전국 부동산신탁사 부실 문제가 시한폭탄으로 여겨지는 가운데 토지신탁 계약 체결을 조건으로 뒷돈을 받은 부동산신탁회사 법인의 임직원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대전지검 형사4부는 모 부동산신탁 대전지점 차장 A(38)씨와 대전지점장 B(44)씨 그리고 대전지점 과장 C(34)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수재등)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시행사 대표 D(60)씨를 특경법위반(증재등) 혐의로 함께 불구속 기소했다. A씨 등 부동산 신탁사 대전지점 차장으로 지내던 2020년 1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시행..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몸짱을 위해’ ‘몸짱을 위해’

  • ‘꿈돌이와 전통주가 만났다’…꿈돌이 막걸리 출시 ‘꿈돌이와 전통주가 만났다’…꿈돌이 막걸리 출시

  • 대전 쪽방촌 찾은 김민석 국무총리 대전 쪽방촌 찾은 김민석 국무총리

  • ‘시원하게 장 보세요’ ‘시원하게 장 보세요’